[2017 대한민국 리빙 브랜드대상] 자연 닮은 순식물성 천연탈취제 브랜드, 순한자연숲


우수한 탈취 효과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생활에 가치를 더하는 순한자연숲이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리빙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생활용품(탈취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유비윈이 론칭한 순한자연숲은 친환경 식물성 탈취제 브랜드다. 이 브랜드의 탈취제는 살포된 후 3초부터 악취 분자를 중화 및 분해시켜 냄새를 근본적으로 제거하는 데 기여한다.

이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은 인체, 가축 등에 무해하도록 천연 식물에서 추출한 원료를 기반으로 제조된다. 이에 섬유탈취, 화장실 환기 뿐만 아니라 자동차, 주방, 병원, 새집증후군, 민감한 아기옷까지 다방면에서 사용 가능하다. 덧붙여 2차 환경오염을 유발할 가능성이 낮다.

또한 이 제품은 천연 식물 추출물과 무기물의 기술적 조합으로 개발돼 암모니아, 포름알데히드 등의 탈취에도 활용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살균 기능이 있으며, 해충을 구제하는 데 일조한다. 아울러 지속적인 생분해 작용을 통해 탈취 효과가 장시간 지속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특징을 지닌 해당 탈취제는 환경부로부터 친환경 제품 인증을 받았으며, 각종 탈취 능력 실험을 거쳤다. 또한 2012 서울핵안보정상회의 회의장에서 유해성 악취를 제거해 실내 환경의 친환경적 개선에 유효했음을 인정받은 바 있다.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전도유망한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실질적으로 각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미치고 있는 영향력을 판단해 부문별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그에 따라 △생활 서비스 △교육 서비스 △유아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특화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으로 진행됐다. 20세 이상의 소비 계층과 파워블로그 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이를 통해 총 19개 부문 252개 분야 600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고 총 6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