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브랜드대상] 국내 최초 100% 천연치킨 프랜차이즈, 안심치킨



안심 먹거리 구현을 위해 무항생제 치킨을 사용한 안심치킨이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안심치킨은 안심 먹거리 구현을 위해 국내 최초로 100% 천연치킨을 선보인 프랜차이즈다. 안심치킨에서는 '가족에게 먹이지 못할 음식은 만들지 않는다, 내 아이가 먹는다는 생각으로 치킨을 만든다'는 일념으로 원료육 선정부터 조리과정까지 세심하게 신경 썼다.

특히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항생제를 먹이지 않고 키운 깨끗한 원료육을 사용해 신뢰도를 높였다.

치킨의 재료를 꼼꼼히 따져가며 엄선해 사용한 점도 돋보인다. 안심치킨에서는 웰빙치킨을 선보이기 위해 인공색소 및 첨가물, MSG 등을 일절 사용하지 않았으며, 5년간 간수를 뺀 천일염을 두 번 구운 함초죽염에 국내산 채소를 섞어 만든 염지제로 48시간 저온 숙성한다.

튀김옷은 밀가루 대신 무기질 함량이 높고 소화가 잘되는 100% 쌀가루로 만들었다. 또 천연당과 100% 발효식초, 발효간장으로 양념 소스를 만들어 차별화를 더했으며,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카놀라유로 무항생제 치킨을 튀겼다.

이와 더불어, 본사에서는 '안심치킨&카페'의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치킨창업 혜택 프로모션'을 선보인 바 있다. 프로모션에 참여한 점주에게는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 면제 혜택 등이 다양하게 지원된다.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전도유망한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실질적으로 각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미치고 있는 영향력을 판단해 부문별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그에 따라 △생활 서비스 △교육 서비스 △유아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특화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으로 진행됐다. 20세 이상의 소비 계층과 파워블로그 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이를 통해 총 19개 부문 252개 분야 600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고 총 6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