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 최고의 경영자 대상-고객만족] 양진백 메이플의원 원장

[2017 한국 최고의 경영자 대상-고객만족]
신뢰와 전문성 확보로 고객만족에 중점



양진백 메이플의원 원장이 고객만족 부문 대상에 뽑혔다. 메이플의원은 경기도 부천 상동에 자리한 피부과 진료 의료기관이다. 2015년 7월 개원해 2년 만에 1만 명이 넘는 환자가 다녀갔다.

양 원장의 경영 이념은 ‘꼼꼼하며 정직하게 그리고 최대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원 환자에게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전 직원들과 ‘전문성 향상 및 공존 경영’을 목표로 능동적으로 성실하게 일할 수 있는 노동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메이플의원은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일반 피부과에서는 보유하고 있지 않은 다양한 최상의 의료 장비들을 갖추고 있다. 이런 장비들을 활용해 환자들의 피부 질환 개선에 큰 도움을 주고 있어 고객만족도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사진) 양진백 메이플의원 원장.

특히 청년 취업난이 극심한 시기에 메이플의원은 신입 직원들을 적극 채용 중이다. 직원들을 채용한 이후에도 직원들 개개인의 발전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전 직원이 의료 직종 전문 자격증을 보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또한 투명한 경영 환경에서 매달 과감한 인센티브를 전 직원에게 지급함으로써 자발적으로 열심히 일하는 노동환경을 실현 중이다.

양 원장은 “피부과 치료는 다른 의료 분야와 달리 의사의 일방적인 치료가 아니라 의사와 환자 간의 의사소통을 통해 이뤄지는 만큼 환자를 고객으로 대하면 신뢰가 더해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은영 기자 enyou@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