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개장 프랜차이즈 브랜드 ‘육대장’이 22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육개장)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올해 3년 연속 수상한 육대장은 옛날전통가마솥 방식으로 오랜 시간 우려낸 깊은 사골육수를 맛 볼 수 있는 옛날전통육개장과 설렁탕을 비롯해 몸에 좋은 한약재의 깊은 향을 느낄 수 있는 한방보쌈 등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맛과 청결, 친절, 봉사, 성공, 상생 등 6가지 대장이 되겠다는 경영이념으로 창업자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으며 육개장 메뉴 하나로 국내·외 200개의 가맹계약을 체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아울러 HACCP 인증 받은 엄선된 식재료들만을 사용, 레시피의 매뉴얼화부터 물류 배송 시스템이 이르기까지 체계화된 시스템 구축을 통해 제주도를 비롯한 전국 어느 매장이든 육대장만의 동일한 육개장 맛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육대장 관계자는 “이번 상을 연속적으로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살아야 한다는 일념 하에 성공창업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 및 육개장의 우수성을 더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세계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