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중소기업 경리업무 솔루션 웹케시, SERP
입력 2017-10-20 16:52:33
수정 2017-10-20 16:52:33
웹케시(주)의 ‘SERP’가 10월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경리업무 소프트웨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SERP는 자금·영업·재고·인사 등 경영관리 전반에 걸친 매출·매입·수입·지출 등 모든 경리 회계 업무를 쉽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중소기업 통합 경영관리 솔루션 브랜드다.
2001년 국내 첫 기업 전용 인터넷 뱅킹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내 최초 편의점 ATM 및 가상계좌 서비스와 자금관리서비스(CMS) 등 다양한 B2B 전자 금융 솔루션을 선보였다.
또 B2B핀테크연구센터를 설립하고 연매출 10%를 사례 조사, 상품 개발, 서비스 확대 등 다양한 연구·개발(R&D)에 투자해 핀테크 서비스를 확대하고 중국·캄보디아·일본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나서고 있다.
웹케시 윤완수 대표는 “SERP는 국내 중소기업 경영 환경에 최적화된 ‘믿을 수 있는’ 경영관리 솔루션을 만들고자 수년간 집중 투자한 결실이며, 무엇보다 실제 고객으로부터 만족도를 인정받았다는 사실에 큰 의미가 있다”며 “더 많은 중소기업이 간편하고 효율적인 업무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앞장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영관리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