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북유럽 감성디자인 원목가구 브랜드, 라메리트



메리트가구의 라메리트가 10월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가구(원목가구)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올해 3년 연속 수상한 라메리트는 북유럽 감성디자인 원목가구 브랜드로 AA등급 원목의 선정부터 디자인, 마감에 이르기까지 숙련된 장인의 손을 통해 가구를 완성해 선보이고 있다.

라메리트는 엘다원목의 ‘아이나라인시리즈’를 필두로 화이트 오크원목으로 제작한 ‘몰튼시리즈’, 멀바우원목으로 만든 ‘쿤드시리즈’ 등 다양한 종류의 원목과 디자인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라메리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원목가구 전문 브랜드로서 책임감을 갖고 고객만족을 위해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