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환자의 자연치아 보존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가나가와치과가 2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치과(턱관절 MEAW교정)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가나가와치과는 발치 없이 자연치아를 보존한 개방교합, 치아재교정, 이갈이치료 등 통증에 관한 질병 및 턱관절 치료를 진행한다. 해당 치과는 과잉진료 없는 하루 30명 이내 예약제 운영으로, 15년 이상 경력의 양악수술 대체 특수교정 의사 ‘박한성 원장’이 직접 진료를 하고 있다.
가나가와치과는 현재 ‘맞춤 묘(MEAW)교정’을 통해 비발치 및 비수술 치아교정을 시행하고 있다. 맞춤 묘 교정은 환자의 치아에 맞춰 자체 제작해 맞춤 치아교정과 턱관절 치료가 가능하며, 비수술·비발치로 개방교합이나 무턱, 주걱턱, 비대칭 교정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해당 치과는 턱관절 치료 외에도 박한성 원장이 직접 제작하는 스플린트를 활용한 이갈이 치료법도 시행 중이다. 스플린트는 이를 갈지 못하게 막는 것이 아닌, 이를 잘 갈 수 있도록 이갈이 힘을 분산시켜 두통의 원인을 해결하는데도 일조한다.
가나가와치과 박한성 원장은 “이번 수상을 기반으로 하여, 두통, 안면통 등 질병 치료를 집중하는 진료 서비스와 턱관절 치료 치과로서 항상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를 벗어나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브랜드가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으며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이 선별됐으며 내구재, 소비재,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부문의 415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53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ky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