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주)앤스브릭코리아의 앤스브릭이 16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8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블록완구)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앤스브릭코리아는 블록기반의 완구 전문 개발회사로 픽셀형태의 미니블록에서 영유아를 위한 대형블록까지 5가지 크기의 일반블록과 코딩 및 메카니즘 조립이 가능한 테크닉 시리즈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블록 완구를 선보이고 있다.
그중 반려동물을 캐릭터화한 ‘픽셀프랜즈‘시리즈는 800여종의 규격화된 블록 안에서 디자이너의 감각과 조립 설계 기술을 통해 견종별 특징을 정밀하게 묘사해 심미적 완성도가 높은 캐릭터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조립하는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부품의 배치, 체결 시 결합성, 완성 후 색상 배열 등을 포함해 디자인적 완성도를 높여 소장가치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앤스브릭코리아 관계자는 “블록완구 전문 디자이너들의 땀과 열정으로 작품을 만든다는 생각 하에 정성을 다해왔다”며 “이를 소비자가 인정해준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채널과 바이어들로 하여금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cy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