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주)쌍용C&B의 코디가 16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8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생활용품(화장지) 부문 1위를 수상했다.
4년 연속 수상한 코디(CODI)는 Clean(깨끗함), Original(정통엠보싱), Developed(진보된 파워엠보싱), Ideal(이상적인 고품질 화장지)의 합성어로 소비자들에게 생활의 편리함과 안락함을 제공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브랜드 이원화 전략으로 프리미엄 제품 군을 ‘시그니처 코디’ 단일 브랜드로 통합하고 홍보 극대화를 통해 판매 비중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에 있다.
대표제품 ‘시그니처 코디 피톤치드’는 화장지의 기본품질을 유지하고 천연 피톤치드를 도포해 부드러움과 산뜻함을 함께 제공한다. 특허 받은 기술(출원번호 10-2015-0152193)을 사용해 휘발성의 천연 피톤치드를 나노 캡슐에 담았다.
이 밖에도 ‘시그니처 코디 웰빙황토’, ‘시그니처 코디 알로에에센스’ 등의 두루마리 화장지와 미용지·키친타올도 선보이고 있다.
쌍용C&B 관계자는 “소비자 분들이 직접 선정한 상을 4년 연속 수상해 뜻 깊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y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