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환자 중심의 1:1 척추관리·치료, 본케어한의원
입력 2018-01-30 16:00:38
수정 2018-01-30 16:00:38
난치성 만성통증 한방솔루션을 제시하는 본케어한의원이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한의원(척추)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본케어한의원은 35년 경력의 척추치료 한의사가 직접 치료를 진행하는 한의원으로, 근본적인 통증의 원인에 집중해 한방치료 골타요법을 시행하는 의료기관이다.
본케어한의원은 체열사진으로 틀어진 척추 변형의 영향을 받고 있는 신체 내부의 상태를 체크한다. 이후 체형사진으로 전신의 상하좌우 근육 비대칭을 확인해 1:1 맞춤형 골타치료요법 상담을 진행한다.
대표적인 비수술 척추치료 방법인 한방치료 골타요법은 척추 통증과 전신의 균형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치료법은 개인의 몸 상태에 맞춘 타겟치료로 척추에 헤머링을 가해 교정하고, 근육부위에 약침이나 도침, 매선치료와 재활운동치료를 진행해 재발을 방지해준다.
아울러 본케어한의원 유홍석 대표원장이 직접 제작한 교정도구를 골타요법에 적용했다. 골타요법에 일조하는 교정도구는 틀어진 척추의 공간을 확보해주는 ‘골타마스터’, 변형된 척추에 직접 힘을 가해 통증을 최소화시켜주는 ‘교정봉’, 치료받은 척추를 고정해주는 ‘고정식’, 자가치료도구 ‘교정대’가 있다.
본케어한의원 관계자는 “척추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을 위한 타겟치료 솔루션으로 치료를 진행해왔기에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척추의 변형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기술과 노하우로 1:1 환자 맞춤 관리를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교육, 헬스, 뷰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380개 기업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공적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