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3일국밥, 전통의 맛을 담은 소고기국밥 프랜차이즈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조리과정이 어려운 국밥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한 소고기국밥 창업 프랜차이즈 3일국밥이 2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국밥) 부문 1위에 선정됐다.

3일국밥은 간편하고 손쉬운 조리법으로 소고기국밥 전문점 창업 만족도를 높인 프랜차이즈다. 이 프랜차이즈는 손님들에게 국밥 한 그릇의 행복한 포만감을 선물하기 위해 우사골육수와 신선한 소고기를 정성껏 끓여낸 소고기국밥을 선보인다.

3일국밥의 소고기국밥은 3일을 기다려야 비로소 완성된다. 첫째 날 우(午)사골을 가마솥에서 하루 동안(24시간) 우려낸다. 다음날은 사골육수에 신선한 소고기와 야채를 넣어 끓인 후 12시간 이상을 저온 숙성시킨다. 3일째 되는 날, 숙성시킨 국을 고명과 함께 끓여내면 얼큰하고 진한 소고기국밥을 맛볼 수 있다.

이 프랜차이즈의 대표 메뉴는 소고기국밥과 도가니탕, 뚝배기갈비찜, 사골국밥, 해장국밥, 순두부국밥, 소고기버섯전골 등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음식들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3일국밥은 한국적 정서의 아늑한 인테리어와 조리가 간편한 원팩시스템으로 국밥프랜차이즈 창업 만족도를 높였다. 본사에서 90% 이상 가공한 메뉴별 식자재를 공급하는 만큼 초보창업자도 매장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현재 3일국밥은 남양주시 마석본점·별내직영점, 부천시 역곡점·범박점, 수원시 영통점, 구로구 고척점 등 6호점을 갖췄으며 프랜차이즈를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와 브랜드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총 392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8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yw@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