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옹심원, 현대인 기호에 맞춘 생균 청국장 브랜드
입력 2018-02-27 09:50:40
수정 2018-02-27 09:50:40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20년 전통 청국장 제조 브랜드 옹심원이 2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식품(청국장)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옹심원은 국산 콩을 사용해 생균이 풍부한 청국장을 선보이는 식품 브랜드다. 과학적 제조 공법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냄새를 제거하는 대신 맛과 영양은 그대로 살린 청국장을 꾸준히 개발해왔다.
제품 개발부터 완제품 생산, 유통까지 책임지는 원스톱 생산체계를 구축한 해당 브랜드는 제품 품질, 소비자 만족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군부대에 납품하는 국방부 인증 업체로도 알려졌다.
옹심원은 전통 생청국장과 분말청국장, 환청국장, 청국장가루스틱 등 다양한 청국장을 선보인다. 개인 기호, 목적, 입맛에 따라 전통 웰빙 식품인 청국장을 섭취할 수 있다.
발효과정을 거쳐 유효 영양성분을 극대화한 국산 콩과 슈퍼푸드 햄프씨드를 더한 ‘햄프씨드 청국장가루스틱’은 건강 밀크셰이크, 요거트, 샐러드 등 여러 가지 레시피로 활용 가능해 건강식을 찾는 이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맛과 영양은 높이고 호불호있는 향을 최소화한 옹심원의 청국장은 고령층은 물론 젊은 세대까지 공략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과학적이면서 차별화한 건강 먹거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와 브랜드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총 392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8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y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