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용카, 65년 전통의 프랑스 천연 아로마 화장품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프랑스 피토테라피 스킨케어 브랜드 용카가 2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화장품(천연화장품)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용카는 65년 전통을 간직한 프랑스 천연화장품 브랜드로 2003년 (주)더말프로와의 독점 계약을 통해 한국에 정식으로 수입됐다. 프랑스 뮬딸러 연구소에서 천연화장품 개발부터 제조까지 모두 이뤄지며 사내 전문 과학자팀의 까다로운 검수를 거쳐 피토아로마 활성 성분이 함유된 스킨케어 제품을 완성한다.

전 제품에 천연성분 함유량이 표시돼 있어 믿고 사용할 수 있다. 용카는 5가지 지중해 식물(로즈마리, 사이프러스, 라벤더, 제라늄, 타임)에서 추출한 퀸트에센스를 제품에 사용해 힐링 효과를 주고 피부에 휴식과 활력을 선사한다.

베스트셀러 제품인 용카 PS 로션은 피부 활력, 진정, 수분 공급 등을 위한 천연성분 99%의 만능 화장수다. 이 제품은 일본 이세탄백화점 신주쿠점 Beauty Natural Brand 부분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여성 연예인이 뷰티프로그램에서 소개해 화제가 된 천연성분 94%의 ‘용카 크림’은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피부 클리닉에서 레이저 치료 후 진정 크림으로 사용할 만큼 순하며 예민한 문제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바를 수 있다.

용카는 이러한 경쟁력을 인정받아 세계 5000여 개 스파, 호텔 살롱과 국내 피부과, 용카 전문 에스테틱 ‘와이스파’, 현대백화점, 롯데홈쇼핑, 면세점 등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와 브랜드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총 392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8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yw@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