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시퀀스엔, 네이티브 광고에 최적화된 마케팅 기업
입력 2018-02-27 16:48:47
수정 2018-02-27 16:48:47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파트너의 자산을 소중히 생각하는 시퀀스엔이 2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서비스(자동차마케팅)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시퀀스엔은 정보와 광고를 일체감 있게 배치하여 광고의 거부감을 낮춘 네이티브 광고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자동차 전문 마케팅 기업이다. 이 기업은 네이티브 광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및 매출을 높이는 일에 기여하고 있다.
시퀀스엔은 600만 명의 자동차 동호회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브랜드를 노출해준다. 특히 커뮤니티 최상단의 기업 CI/BI 노출, 차량용품 공동구매, 이벤트 게시판, 우수협력업체 소개코너, 자동차관련 서비스 및 제품소개 코너, 시공후기 등의 정보성 게시글로 자연스럽게 협력기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자동차 관련 서비스 이용과 제품 구매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자동차 동호회 회원들에게 거짓없는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 상승은 물론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자동차 정보 커뮤니티를 직접 운영 및 관리하는 시퀀스엔은 수많은 자동차 관련 정보성 내용 속에 자연스럽게 자동차관련 광고를 배치함으로써 소비자가 광고를 정보로 인식하고 내용을 살펴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현재 시퀀스엔은 자동차관련 정보, 제품, 서비스에 관심 있는 회원을 직접 유치하고 소통하며 관리하고 있다. 이에 저렴한 광고비용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시퀀스엔은 5년 연속 삼성화재가 선택한 마케팅 매체이며, 자동차 보험조회건수 또한 최상위 그룹에 속해 있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와 브랜드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총 392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8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y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