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든네이처(대표이사 정미정)가 6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8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발효생식)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든네이처는 발효전문 건강기업으로 2008년 창업 이래 발효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건강식품을 개발해 국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한 공로로 이번 대상에 선정됐다.
주력 제품인 ‘발효생식환’은 곡류 껍질의 영양을 발효의 기술로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식생활의 문제로 다양한 질병의 위험에 놓인 현대인들을 위해 도움을 준다. 또한 ‘발효온기밸런스’는 발아통곡류, 해조류, 채소류 등 50여종의 엄선된 원료와 발효 기술로 태어난 식사대용식 건강식품이다.
이 외에도 이든네이처는 CK발효홍삼을 비롯한 2018년 새롭게 선보일 미세먼지 대응 제품 ‘발효 숨비’ 등 16여종의 발효건강식품으로 차별화된 건강식품 분야를 개척해 나가고 있다.
이든네이처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발효기술로 새로운 건강식품 분야를 개척한 이든네이처의 지난 시간을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은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 이든네이처는 발효생명과학연구소를 통해 건강기능식품을 넘어 발효기술을 응용한 천연물 바이오신약 등 더 큰 세계로 그 지경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은영 기자 key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