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 6월 넷째 주 기업 핫이슈

-네이버, AI 뮤직 추천 엔진 ‘바이브(VIBE)’ 출시
-롯데카드, SK텔레콤 통신요금 할인 카드 내놔
-아리따움, ‘6월의 프로모션’ 진행
-LG생활건강 숨37°,‘슬리핑 마스크’ 출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서머 아트 페스티벌’
-KYJ골프, 여름맞이 필드용 의류 선봬




◆네이버, AI 뮤직 추천 엔진 ‘바이브(VIBE)’ 출시


네이버가 사용자 개인의 취향과 주변 맥락까지 고려하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음악 추천 엔진 ‘바이브(VIBE)’를 선보인다. 바이브는 네이버가 개발한 AI 기반의 뮤직 추천 엔진이다. 바이브의 장점은 AI가 사용자 개인의 취향을 고려해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곡을 엄선하고 ‘맞춤형 플레이리스트’를 끊임없이 생성해 준다는 것이다.

네이버는 바이브를 향후 AI 스피커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등 다양한 플랫폼에 연동해 나가며 사용자의 상황과 맥락을 고려하는 ‘차세대 뮤직 추천 엔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롯데카드, SK텔레콤 통신요금 할인 카드 내놔
롯데카드가 ‘롯데카드 텔로 SKT’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SK텔레콤 고객이 통신요금을 자동이체하면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30만원 이상은 1만6000원, 70만원 이상은 2만1000원, 120만원 이상은 2만6000원을 할인해 준다. 카드 최초 발급 후 2개월 동안은 이용 금액이 30만원 미만이더라도 1만6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카드 발급은 롯데카드 홈페이지와 발급 전용 고객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연회비는 2만원이다.




◆아리따움, ‘6월의 프로모션’ 진행

아모레퍼시픽 토털 뷰티 솔루션 전문 매장인 아리따움이 6월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한 달간 아리따움에서는 ‘아이오페 히아루로닉 크림’을 10% 할인하며 ‘아이오페 히아루로닉 크림’ 기획 세트를 출시하고 3만 개 한정 판매한다.

또한 아이오페 히아루로닉 라인 제품들도 20% 할인한다. 또 마몽드 플라워 토너 5종(로즈워터 토너, 플라워 허니 토너 등) 출시를 기념해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율의 스테디셀러 ‘어린쑥 수분진정라인’은 30% 할인한다.




◆LG생활건강 숨37°,‘슬리핑 마스크’ 출시
LG생활건강 자연·발효 브랜드 숨37°가 ‘워터-풀 하이드레이팅 슬리핑 마스크’를 출시했다. ‘워터-풀 하이드레이팅 슬리핑 마스크’는 밤사이 푸석해진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고 달아오른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켜 주는 발효 수분 슬리핑 팩이다. 특히 이 제품은 뛰어난 항산화 효능을 지닌 바이탈 허브와 효모버섯홍차수가 함유돼 있다. 밀착감 있는 산뜻한 젤 제형이 바르자마자 피부에서 시원하게 터지는 쿨링감을 선사한다. 가격은 4만8000원(100mL)이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서머 아트 페스티벌’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이 도심 속 호캉스를 보낼 수 있는 ‘트로피컬 홀리데이 인 더 시티’ 패키지를 7월 2일부터 8월 19일까지 선보인다. 가격은 24만원(세금·봉사료 별도)부터다. 8월 4일에는 가수 헤이즈와 키썸이 출연하는 서머 아트 페스티벌 ‘트로피컬 뮤직 바이브’가 개최된다. 서머 아트 페스티벌 입장권은 7월 2일부터 8월 4일까지 패키지의 이그제큐티브 타입 이상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만 투숙 룸당 2장이 제공된다.




◆KYJ골프, 여름맞이 필드용 의류 선봬
KYJ골프(구 김영주골프)가 새로운 필드용 의류를 선보였다. 다가오는 여름에 대비해 시원하고 대담한 느낌의 기하학 패턴을 활용했고 슬림 핏으로 디자인됐다. 특히 여성 라인은 티셔츠·스커트·모자의 다양한 디자인을 통해 코디의 활용도를 높였다. 소재의 활용도 눈에 띈다. 뛰어난 신축성과 부드러운 촉감의 폴리스판 소재와 흡습·속건 기능 소재를 더한 원단을 사용했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