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비즈니스 = 김은영 기자] ㈜동구전자의 커피머신 전문 브랜드 베누스타가 1월 29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가전(전자동커피머신)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동구전자는 프리미엄 에스프레소머신 브랜드 ‘베누스타(VENUSTA)’로 국내 최다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커피머신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청 선정 ‘유망선진기술기업’,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됐으며, 다수의 국내 발명특허 및 실용신안, 산업재산권과 세계 각국의 안전인증을 획득하고 40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동구전자는 커피머신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RFID시스템을 적용해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좋은 품질의 신선한 원두커피만을 사용하도록 원두 품질보증 태그(tag)를 인식시키고 사용하는 ‘베누스타 RF원두커피머신’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하이엔드급 제품에 IoT기술을 접목해 서버에서 원격운영이 가능하도록 만든 i-Creo도 선보이고 있다.
㈜동구전자 박원찬 대표는 “커피머신(전자동)부문에 수상하게 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동구전자 베누스타는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소비자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원두커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커피머신 전문 제조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