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비즈니스 = 김은영 기자] ㈜바이오미스트 테크놀로지의 천연살충제 전문 브랜드 바이오미스트가 1월 29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가정용 천연살충제) 부문 1위를 수상했다.
1995년 설립의 바이오미스트 테크놀로지는 국내에 최초로 천연성분 살충제를 도입한 기업으로 정부로부터 검증된 국내유일 친환경소독 신기술(NeT), 신제품(NeP) 등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및 유럽·중동·아시아 국가 등의 정부기관에 해충·세균·곰팡이로 인한 생물학적 피해 예방 관리를 위한 소독 시스템 및 천연 약제를 수출하고 있다.
동 기술을 바탕으로 환경부장관, 지식경제부장관, 행정자치부장관 등으로부터 표창장 및 특허청장상을 수상받았으며 유네스코 및 오만 국가기록원장으로부터 감사패, 감사장을 수상했다. 아울러 서울시 우수기업, 대한민국 좋은제품, 글로벌 스타상품 선정과 최근에는 ㈜한국기업데이터로부터 기술역량 우수기업(T3)을 인증 받았다.
대표제품인 천연살충제 ‘바이오미스트 내츄럴인섹트킬라’를 비롯해 최근에는 생활용품 전용 천연 살균소독제 ‘바이오미스트 세균지우개’도 출시해 선보이고 있다.
바이오미스트 관계자는 “천연성분 살충제에 대한 오랜 경험과 다양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이번 수상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만을 고집하겠다”고 말했다.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