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품질만족도 1위] 중고차 매매상사, 정직한놈들



‘정직한놈들’이 10월 15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중고차)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한국품질만족도는 고객 중심의 가치 제고를 목표로 우수 품질의 제품 및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정직한놈들은 중고차 업계에 없던 ‘출장 판매’와 ‘공정을 통한 확실한 품질 보장’을 내세운 영업 방식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는 업체다.

특히 현대사회의 시간에 쫓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의뢰 형식의 오더를 받아, 카카오톡이나 전화 통화만으로 원하는 차량을 빠르고 확실하게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과거 직접 자동차매매상사를 방문해 여러 군데를 돌아다니며 차량 상태를 직접 확인하는 번거로움을 정직한놈들이 대리인이 되어 처리해주는 방식이다.

또한 중고차를 구매하고 나서 생기는 차량 결함에 대한 클레임을 줄이기 위해 차량 출고 전, 선 공정을 진행해 고객이 보다 완벽한 차량을 받아볼 수 있게 했다.

정직한놈들의 강정훈 대표는 “더 퀄리티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한 달에 30건의 오더만 받아 진행하겠다”며 “앞으로 크게는 중고차 시장의 투명한 거래와 부정적인 인식의 전환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