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대한민국 대표 교육 브랜드, 해커스


[한경비즈니스=김재경 기자] 나눔의 철학을 가진 대한민국 전문 교육그룹 해커스가 22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교육(교육그룹)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해커스는 1998년 해커스 토플 프로그램 개발과 함께 설립되어 20년 만에 22개 브랜드를 운영하는 교육 대기업으로 성장했다. 어학을 비롯해 공무원, 자격증, 유학, 편입, 취업, 학점은행 등 전 세대에 필요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브랜드는 대한민국을 넘어 일본, 중국, 대만, 베트남 등에 베스트셀러 교재들을 수출하며 대한민국 교육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일조해왔다. 특히 ‘해커스 토익 기출보카 대만판’ 교재는 대만 최대 온라인 서점 ‘보커라이’에서 2018년 베스트셀러 종합 1위를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그뿐만 아니라 2019년에는 미국 LA에 SAT 전문 해커스어학원 캠퍼스 ‘스마트프렙’을 오픈하고 미국 대입 시험 교육 노하우를 미국 본토에 수출하는 등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데 매진했다.
이외에도 해커스는 경영 모토인 ‘나눔의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매년 해커스 장학생 선발, 환아 후원, 교재 기부 등 다양한 기부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9년에는 해커스 임직원을 포함한 300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해커스 그린캠페인’을 실시해 나무 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도 앞장섰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브랜드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우수성과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에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과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imjk03@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