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 삼성전자, 슬림 2구 인덕션 ‘더 플레이트’ 출시 外

[PLAZA]



삼성전자가 집에서 요리와 홈파티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인덕션 ‘더 플레이트(The Plate)’를 출시했다. 더 플레이트는 좌우에 2개의 화구가 있어 메인 조리 기기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설치 공사가 필요 없는 프리스탠딩 타입이어서 식탁 위에 올려두고 보조 조리 기기로 활용할 수 있다. 제품 높이도 46mm로 상당히 얇다. 삼성전자는 화구 사이즈에 꼭 맞는 전용 용기(팬)도 함께 출시한다. 전용 용기는 인덕션 상판에 끼워 고정할 수 있어 들고 옮기더라도 움직이거나 떨어질 염려가 없다.



◆SK텔레콤, 누구(NUGU) 탑재 코딩 로봇 ‘알버트 AI’ 선봬
SK텔레콤은 인공지능 ‘누구(NUGU)’를 탑재한 교육용 코딩 로봇 ‘알버트 AI(Albert AI)’를 출시했다. 2018년부터 코딩 교육이 초·중·고등학교 선택과목으로 의무화됐고 글로벌 교육 로봇 시장은 매년 16.8%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SK텔레콤은 기존 교육용 코딩 로봇인 ‘알버트’에 인공지능(AI) ‘누구’를 탑재, 국내 최초 AI 코딩 로봇 ‘알버트 AI’를 개발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기능은 ‘셀프 코딩’이다. ‘셀프 코딩’은 스마트폰이나 PC 없이 로봇과 코딩 카드만으로 코딩의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기능이다.


◆신라스테이, 루프톱에서 글램핑 즐기는 ‘감성 캠핑’ 패키지
신라스테이는 계절에 걸맞은 ‘감성 캠핑’ 패키지를 선보인다. 호텔 최고층인 21층 루프톱에 캠핑존을 꾸리고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다. 특히 1일 1개 팀에만 판매해 루프톱 공간을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글랭핑을 즐기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프 3~4인용 텐트와 캠핑 테이블, 캠핑 의자를 비치했다. 이 밖에 담요·쿠션·아이스쿨러·랜턴·치킨·맥주·커피·카메라 등 글램핑 필수 장비를 갖췄다. 패키지 이용객들은 루프톱에서 글램핑을 즐긴 뒤 같은 층에 있는 그랜드 객실에서 머무를 수 있다.


◆이랜드 스파오, 올겨울도 ‘해리포터’ 열풍 이어 가
이랜드월드 SPA 브랜드 스파오는 영화 ‘해리포터’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온라인몰과 무신사에서 선발매한다. 지난해 11월 ‘해리포터’와의 컬래버레이션 당시 10분 만에 완판됐던 만큼 이번 겨울 에디션 출시로 또 한 번 ‘해리포터’의 열풍을 이어 갈 생각이다. 이번 ‘스파오×해리포터 겨울 에디션’은 기존 인기 아이템인 기숙사 스웨터 등을 재출시하고 새로운 13종의 아이템을 추가 출시한다. 추가 아이템은 ‘호그와트 숏패딩’, ‘호크룩스 후드티’, 영화 속에서 론 위즐리가 입었던 ‘R’이 새겨진 ‘론 파자마’를 출시했다.


◆쿠팡, ‘노트북 톱 브랜드전’ 개최
쿠팡은 노트북 상위 10개 브랜드 상품을 한자리에 선보이는 ‘노트북 톱 브랜드전’을 진행한다. 11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에서 쿠팡은 LG·삼성전자·레노버·마이크로소프트·휴렛팩커드(HP) 등 약 3000개의 상품을 브랜드별로 제안해 최대 할인가에 선보인다. 쿠팡은 ‘노트북 톱 브랜드전’을 통해 신한·비씨·KB국민·현대·삼성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 8%를 쿠팡 캐시로 일괄 환급하고 최대 24개월 무이자 혜택을 준다.


◆더 플라자 호텔, 베이커리 ‘블랑제리’ 열어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특급 호텔 더 플라자는 호텔 베이커리 브랜드 ‘블랑제리, 더 플라자’를 11월 1일 새롭게 선보인다. ‘블랑제리, 더 플라자’는 호텔 파티시에와 수석 셰프들이 한국에서 생산된 식재료에 프랑스 발효 기술을 더한 독창적인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네덜란드 출신 론 반 데 보센 수석 파티시에가 직접 만든 초콜릿과 마카롱 등은 블랑제리만의 대표 상품이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248호(2019.10.28 ~ 2019.11.03) 기사입니다.]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