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 보이스캐디, SK텔레콤과 5G 초정밀 골프 시대 열어 外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공식 거리 측정기 브랜드 보이스캐디의 제조사 (주)브이씨가 대한민국 대표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인 SK텔레콤과 ‘5G 초정밀 골프 ICT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5G 초정밀 골프 ICT 사업’은 5G·사물인터넷(IoT)·RTK(Real-Time Kinematic) 등 ICT를 활용해 소비자가 쉽고 재미있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기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양 사는 우선 IoT를 활용한 초정밀 위치 정보 디바이스를 개발했다. 이후 RTK 기반의 거리 측정 디바이스를 공동 개발, 사업화하고 5G와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스타항공, 최대 할인 이벤트 ‘레드페스타’ 진행이스타항공이 10월 29일 오후 2시부터 11월 8일 오후 11시 59분까지 11일간 연내 최대 할인, 최장기간 특가가 오픈되는 시즌 스케줄 오픈 기념 ‘레드페스타(RED FESTA)’를 진행한다. 1년에 단 두 번 진행되는 ‘레드페스타’는 특가 프로모션 중 가장 할인 폭이 크고 물량이 많다. 탑승 기간도 2020년 10월 24일까지 약 1년이다. 편도 총액 운임 기준 최저가는 국내선 1만800원, 국제선 3만9900원부터다. 노선은 총 38개이고 중국·대만·마카오·홍콩·베트남 등 10개국 34개 국제 노선과 4개 국내 노선이 특가 상품에 해당된다.


◆KDB산업은행, SK텔레콤과 연 5% 금리 제공 적금 선봬KDB산업은행과 SK텔레콤이 핀크와 손잡고 SK텔레콤 고객에게 최대 연 5% 금리를 제공하는 ‘KDB×T 하이파이브(high5) 적금’을 선보였다. KDB×T 하이파이브 적금은 스마트폰에 핀크 애플리케이션(앱)을 다운받은 후 KDB×T 하이파이브 적금 상품을 선택하면 가입할 수 있다. 만 17세 이상 SK텔레콤 고객이라면 누구나 기본 금리 2%에 SK텔레콤 고객 우대 금리 2%를 제공해 최소 4%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 5만원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거나 핀크 앱에서 개설한 KDB산업은행 계좌로 통신비 자동 이체를 설정하면 1%의 우대 금리가 추가돼 총 5%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라스테이, CJ제일제당 ‘비비고’ 손잡고 한식 알리기 나서 신라스테이가 CJ제일제당과 손잡고 한식 알리기에 나섰다. 신라스테이는 신라스테이에 투숙하는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쿠킹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는 ‘스테이 위드 비비고’ 패키지를 내놓았다. 쿠킹 클래스는 영어로 진행되며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떡만둣국·떡갈비·잡채 등을 만들 수 있다. 패키지 구성은 스탠더드 객실 (1박), 웰컴 기프트(소고기죽 1개, 단호박죽 1개, 비비고칩 오리지널 1개, 비비고 영문 리플릿)를 제공한다.


◆한율, ‘채움 탄력 라인’ 2종 출시자연주의 브랜드 한율이 ‘채움 탄력 라인’ 2종을 출시했다. 한율 채움 탄력 라인은 단풍콩잎의 강인한 생명력을 담은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한율은 탄력이 도움을 주는 쿠메스트롤 성분이 단풍콩잎에 응축된 것을 발견하고 이를 제품에 적용했다. 스킨과 에멀전 2종으로 선보이며 주름 개선과 미백 2중 기능성을 갖췄다. 두 제품 모두 용기에 친환경 플라스틱을 사용했고 제품 상자에 국제산림관리협회(FSC)가 인증한 종이와 식물성 콩기름 잉크를 적용해 제품 용기부터 패키지까지 친환경적으로 제작했다.


◆카카오프렌즈, 전주 한옥마을점 오픈이제 한국의 대표 관광 명소 전주에서도 카카오프렌즈를 만날 수 있다. 카카오IX는 지역 고유의 특색을 담은 카카오프렌즈 전주 한옥마을점을 오픈했다. 한옥마을 초입에 들어선 ‘전주 한옥마을점’은 151㎡(약 45평) 면적에 한옥 대문, 전통 문양 등을 적용했다. 한국 고유의 전통 소재가 접목된 지역 특화 상품 ‘전주감래 에디션’ 53종도 선보인다. 또 ‘윷놀이 세트’와 ‘미니 주병 세트’, ‘한옥 브릭피규어’ 등 다채로운 상품군으로 구성했다. 이제 한국의 대표 관광 명소 전주에서도 카카오프렌즈를 만날 수 있다. 카카오IX는 지역 고유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249호(2019.11.04 ~ 2019.11.10) 기사입니다.]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