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 다다르다가 11월 19일 ‘2019 한국소비자평가 1위’ 시상식에서 프랜차이즈(프리미엄 스터디카페) 부문을 수상했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재정된 상이다.
㈜다다르다의 프리미엄 스터디 센터 ‘다다르다’는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프리미엄 독서실, 공유 오피스까지 다양한 복합 스터디 센터 창업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창업 브랜드다. 기존 스터디카페와 독서실의 ‘학습’에 집중된 시설을 벗어나 ‘학습과 휴식&힐링’이 공존하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공간을 제공하는 신개념 스터디 센터로 거듭나고 있다.
학습에 휴식&힐링의 키워드를 접목해 신개념 스터디 센터의 개념을 새롭게 확립한 다다르다는 전 공간을 프리미엄 시설로 갖춰 다양한 연령대의 학습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공간들을 구성해 상권 내 주 고객층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한 학습 센터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췄다.
특히 프리미엄 인테리어로 고급소재를 사용해 시간이 흘러도 항상 쾌적한 학습 환경을 유지할 수 있으며, 상승하는 인건비의 리스크를 줄이고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한 무인시스템을 적극 도입, 꾸준한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본사 관계자는 “브랜드 런칭 후 첫 수상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모든 점주님들과 이용 고객분들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프리미엄 스터디 센터를 만들기 위해 더 발전하고 노력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재경 기자 jk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