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제임스티스푼, 자연친화적 프리미엄 차(茶)



엄선된 원료로 만든 프리미엄 차를 선보이는 제임스티스푼이 17일 공표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2년 연속 식품(차류)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제임스티스푼은 2003년 국내 최초로 삼각티백 트렌드를 도입해 차 제조 전문 업체로 시장을 개척해온 다익인터내셔널의 차 전문 브랜드다. ‘내가 만드는 차는 내가 마시고 내 가족이 마신다’는 경영철학 아래 녹차, 허브차, 홍차, 전통차 등 다양한 차의 종류와 1회용 드립백커피를 개발해 전문적으로 생산, 출시해왔다.

또한 차의 원료를 세계 각 산지에서 직접 선택하고 수입하며, 은은한 사과향의 캐모마일 허브차와 신선한 오렌지향의 과일블렌딩티, 중국의 보이차 등 다양한 차를 선보여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혔다. 믿고 마실 수 있는 차를 제공하고자 전문 QC를 강화해 생산부터 출하까지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점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제임스티스푼의 모든 티백에는 옥수수전분으로 만들어져 땅속 적정 환경에서 30일 안에 토양과 같은 형태로 완전히 분해되는 친환경적 생분해성 필터(PLA)가 사용된다. 이에 해당 브랜드의 티백 차는 미세 플라스틱으로부터 보다 안전하고 자연친화적인 프리미엄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제임스티스푼 관계자는 “2년 연속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수상에 힘입어 자사만이 아닌 인류 모두의 미래가치를 생각하며 자연친화적인 차 시장을 선도해나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분야별 브랜드들의 소비자 선호도를 세분화해 평가하고 브랜드별 서비스 및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이바지하고 국내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제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