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프리미엄브랜드대상] 무인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프렌즈스터디



프렌즈스터디가 5월 26일 ‘여성소비자가 뽑은 2020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프랜차이즈(무인스터디카페) 부문을 수상했다. 해당 브랜드대상은 소비의 주체인 현명한 여성들의 선택을 받은 브랜드를 발굴하는 시상으로써 다양한 분야에서 프리미엄브랜드로 거듭나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체들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제정되었다.


프렌즈스터디는 무인빨래방창업으로 600개 지점을 오픈한 노하우를 갖춘 워시홀딩스의 주역 사업이다. 무인창업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본사 내 전문 인테리어팀과 마케팅팀 상주로 창업의 퀄리티는 높이고 창업비용 부담은 낮췄다.

최근 사회적이슈로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어야하는 상황에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스터디카페는 학생들에게 또 다른 공부공간으로 인식되고 있다.

무인스터디카페는 공부를 할 수 있는 공간과 카페가 결합된 형태로 대부분 무인으로 24시 운영되어 이용자의 학습스타일에 맞는 공간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프렌즈스터디 관계자는 “무인스터디카페는 편안하고 위생적인 개인공간이 제공되어 학생뿐만 아니라 직장인 등의 자기개발을 위한 학습공간으로도 인기 있는 편의서비스다”라며 “삼성과 협업하여 삼성 가전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으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앞으로도 점주와 고객 모두를 만족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