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리빙 브랜드대상] KOREA KING(코리아 킹), 아시아 대표 고품질 주방용품 브랜드




고급 주방용품으로 유명한 KOREA KING(코리아 킹)이 27일 공표된 ‘2020 대한민국 리빙 브랜드대상’에서 조리기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거성월드가 1984년 론칭한 KOREA KING(코리아 킹)은 아시아 전역에서 최고급 주방용품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태국, 싱가포르 등 아세안 지역에서 수많은 연예인, 인플루언서가 가장 먼저 찾는 주방용품 브랜드로, 대한민국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작년부터 러시아, 독일 등 유럽에서 독점계약 요청이 쇄도해 유럽시장으로도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해당 브랜드는 기존 국내 주방용품 중소기업들이 저가 제품 판매 및 수출에 집중하며 과다 출혈경쟁을 했던 것과 달리 금형, 코팅 등 기술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며 제품의 품질을 높이는 데 힘을 기울였다. 그 결과 국내 주방용품 중소기업 브랜드들 중 거의 유일하게 아시아 지역에서 고급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인기를 끌고 있다.

KOREA KING(코리아 킹)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고품질 주방용품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국내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 역할을 수행할 각 분야의 전도유망한 브랜드들을 선정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열렸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