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소비자평가 1위] 미술품 거래 전문 기업, 아트노믹스




[한경비즈니스 = 이홍표 기자] 아트노믹스 갤러리K 가 12월 2일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2020 한국소비자평가 1위’ 시상식에서 서비스혁신브랜드(미술품 재테크)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아트노믹스 갤러리K는 한국미술 시장이 극소수의 부유층에 의해 특정 유명 작품들만 유통되는 문제점을 극복하고, 대중들도 역량 있는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안심하고 구입, 렌탈 할 수 있는 유통 플랫폼을 개발하여 침체되어 있는 한국 미술시장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브랜드다.

아트노믹스란 ‘ART(예술)’와 ‘ECONOMICS(경제)’의 합성어로 미술의 예술적 가치를 경제적 가치로 전환함으로써, 고객들은 구입한 미술작품을 통하여 매매차익과 월 렌탈료 등 수익을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작가는 마케팅이나 판로를 걱정할 필요 없이 아티스트로서 작품 활동에만 전념 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의미한다.

2020년 한해 롯데몰, 아이파크몰 등 대형 쇼핑몰은 물론, 서울대병원, 삼성전자 등과 제휴하여 한국미술시장의 발전과 대중화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최근에는 제휴작가 공모전을 통해 30여명의 작가들과 추가 제휴를 맺어 약70여명의 작가들과 함께하고 있다.

한편, 아트노믹스 갤러리K는 업계 최초로 TV광고도 실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홈쇼핑에도 진출했다. 또한 12월에는 광주, 울산 지역에 새로운 지점을 확장 할 예정이다. hawlling@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