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박정호·유정준 부회장으로…1974년생 추형욱 초고속 사장 승진

[위클리 이슈-인물]



[한경비즈니스=이명지 기자] SK그룹이 2021년 임원 인사와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SK그룹은 3일 오전 수펙스추구협의회를 열고 각 관계사 이사회를 통해 결정된 임원 인사와 조직 개편 사항을 최종 협의했다고 밝혔다. 우선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SK하이닉스 부회장직을 겸하게 됐다.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가인 박정호 부회장과 인텔 출신의 반도체 전문가인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의 시너지가 주목된다.

또 유정준 SK E&S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유 부회장은 업계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글로벌 감각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에너지 솔루션 등 성장 사업의 글로벌 확장을 이끌게 된다.

이에 더해 SK E&S는 추형욱 SK주식회사 투자1센터장을 사장으로 선임했다. 1974년생인 추 신임 사장은 소재 및 에너지 사업 확장 등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유 부회장과 함께 SK E&S 공동 대표를 맡게 될 것으로 보인다. 추 사장은 임원에 선임된 지 만 3년 만에 사장 자리에 오르게 됐다. 또 염용섭 SK경영경제연구소 소장이 사장으로 승진했다. 염 사장은 2017년부터 경영경제연구소를 이끌며 행복 경영, 딥 체인지 등 SK의 최근 변화에 밑거름 역할을 해 왔다.

이번 인사를 통해 SK그룹은 신규 선임 103명에 부회장·사장 승진 4명을 더해 총 107명의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SK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경영 환경을 감안해 예년에 비해 신규 선임 규모는 소폭 감소했지만 바이오·소재·배터리 등 신규 성장 사업에는 능력 있는 인재들을 과감하게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mjlee@hankyung.com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306호(2020.12.07 ~ 2020.12.13) 기사입니다.]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