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판매특공대, 온라인 창업·마케팅 교육의 정석



소상공인의 성공 디딤돌 판매특공대가 2일 공표된 ‘2021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온라인교육(창업마케팅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모바일 마케팅 캠퍼스의 판매특공대(소장 임헌수)는 온라인 판매자들에게 관련 정보 제공 및 교육을 다년간 진행해온 플랫폼이다. 이커머스 사업에 관한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토탈 솔루션 플랫폼을 지향하는 이곳은 업계에서 사업자들의 든든한 성공 파트너로 정평이 나 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온라인 마케팅과 인터넷 판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다양한 교육으로 사업자들의 멘토 역할을 수행하는 동시에 매출 증가에도 큰 도움을 준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임 소장은 10여 년 전부터 직접 온라인 판매를 하면서 겪은 어려움과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SNS를 연구하기 시작했으며, 이를 통해 축적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에도 소상공인들의 성공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할 계획이다.

현재 모바일 디지털 마케팅을 기반으로 1년간 함께 성장하는 ‘디마스쿨(디지털마케팅 스쿨)’, ‘완판스쿨’ 프로젝트의 기획을 완료했으며, 약 1천 명의 사업자가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임 소장은 “소상공인들의 성장을 위해 최고의 전문가들을 초빙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1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에서 내로라하는 브랜드들의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 고객만족도 등을 검증해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고 우수 브랜드들의 경쟁력을 알렸다.

온라인 뉴스팀 hkbusiness@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