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황실미가 누룽지, 100% 국내산 쌀로 만든 웰빙 누룽지
입력 2021-02-02 14:00:53
수정 2021-02-02 14:00:53
만인의 영양 간식 황실미가 누룽지가 2일 공표된 ‘2021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식품(누룽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농업회사법인 가바라이스(주)의 황실미가 누룽지는 특허청 상표권과 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국내 시설에서 트렌스지방, 색소, 방부제 첨가 없이 100% 국내산 쌀로 만든 고급 누룽지다. 제품으로 ‘황실미가 가마솥맛 쌀누룽지’, ‘황실미가 현미누룽지’, ‘황실미가 오곡누룽지’가 있다.
열전도율이 높은 특수 제작 황동누름판 안에서 열이 골고루 퍼지며 구워지기 때문에 일반 누룽지보다 더 바삭하고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밥을 눌러 만든 누룽지와 달리 생쌀로 만든 누룽지이기 때문에 전통 가마솥 누룽지의 구수한 맛을 낸다는 것도 인기 비결이다.
온 가족의 담백한 영양 간식으로 좋고, 바쁜 직장인, 수험생, 주부의 식사 대용으로도 알맞다. 등산, 낚시 등 야외활동 시 즐기는 간편한 간식으로도 탁월하다.
바로 먹어 바삭한 식감을 만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누룽지 숭늉과 누룽지 라면, 누룽지 백숙, 중국식 해물누룽지탕, 누룽지 샐러드, 누룽지 카나페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농업회사법인 가바라이스(주) 관계자는 “웰빙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더 맛있고 건강한 식품을 선보이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1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에서 내로라하는 브랜드들의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 고객만족도 등을 검증해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고 우수 브랜드들의 경쟁력을 알렸다.
온라인 뉴스팀 hkbusines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