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한경비즈니스, ‘2019 넥스트 아이디어 포럼’ 9월 3일 개최

[한경비즈니스=차완용 기자] 한경비즈니스는 9월 3일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B에서 ‘VUCA 시대, 소통경영 전략’을 주제로 ‘2019 넥스트 아이디어 포럼’을 개최합니다.

VUCA는 변동성이 크고(Volatility) 불확실하며(Uncertainty) 복잡성이 높은(Complexity) 모호성(Ambiguity)의 시대를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최근 숨가쁘게 전개되고 있는 한일 갈등과 미중 무역전쟁은 우리 경제가 처해있는 VUCA 시대의 현실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빠른 기술 발전과 고객의 니즈 변화로 그 어느 때보다 경영 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기업 홍보‧마케팅‧전략 담당자들을 위한 이번 포럼은 VUCA 시대의 대응 전략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1부는 국내에서 애자일(agile) 경영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히는 오렌지라이프의 오민 애자일경영지원실 상무가 강사로 나서 최근 글로벌 기업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애자일 경영 기법에 대해 들려줍니다.
2부는 ‘요즘 애들은 츤데레를 원한다’의 저자인 정지현 코칭경영원 전문코치가 세대 격차를 넘어 90년대 생과 공존할 수있는 '밀레니얼 리더십'에 대해 강연합니다.
3부는 우리나라 최고의 협상 전무 강사로 꼽히는 최철규 HSG휴먼솔루션그룹 대표가 강사로 나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협상전략’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cwy@hankyung.com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237호(2019.08.12 ~ 2019.08.18) 기사입니다.]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