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한 회장, 경영 이론서 출간 外

이승한 회장, 경영 이론서 출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이승한 넥스트앤파트너즈(Next&Partners) 회장(전 홈플러스 회장)의 신간 ‘EoM(Essence of Management)’을 펴내고 새로운 경영 이론 전파에 나섰다. 이 회장은 삼성에서 30년, 테스코에서 15년 동안 근무하며 동서양 최고의 기업에서 최고경영자(CEO)를 역임한 후 3년에 걸쳐 연구 활동에 집중해 왔다. 이 책은 45년의 비즈니스 경험과 국내외 석학들과의 서울·보스턴 라운드 테이블을 통해 만든 기업 성공의 비법을 담고 있다. 이 회장의 ‘EoM’은 세계 최초로 ‘목표 달성 중심 경영’을 제시하며 실제 경영에 적용할 수 있는 독창적 경영 모델들을 담은 책이다.



한화L&C, ‘인터줌 2015’ 참가



한화L&C가 ‘인터줌 2015(Interzum 2015)’에 참가하며 본격적인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인터줌 2015’는 독일 쾰른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박람회다. 유럽은 물론 동구권 국가들과 중동·아프리카 지역 업체들도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올해는 1512개의 업체가 참가했다. 한화L&C는 이번 박람회에 총 40여 종의 페트·PVC 친환경 장식 자재용 시트 제품을 선보였다. 다양하고 우아한 스타일의 신제품들은 가공 후 보드 상태로 부스 벽면에 전시됐다. 부스 역시 친환경적인 ‘에코앤드데코(ECO&DECO)’ 콘셉트로 제작됐다.



칼스버그, 캠페인 기념 이벤트 실시



덴마크 프리미엄 맥주 칼스버그(Carlsberg)가 ‘웨어스 더 파티(Where’s the Party)?’ 캠페인을 기념해 대규모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대형 음악 축제들이 집중되는 5월과 6월 동안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캠페인이다. 칼스버그는 ‘월드 DJ 페스티벌’을 필두로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코리아 2015’, ‘2015 레인보우 아일랜드’와 공식 후원을 체결했다. 6월 16일까지 페스티벌들의 개최 시기에 맞춰 티켓 증정 이벤트도 펼쳐진다. 칼스버그 구입 시 제공되는 스크래치 카드나 칼스버그 웹사이트(www. carlsbergwtp.c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아모제푸드, ‘엘레나키친’ 선봬



종합 외식 기업 아모제푸드가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과 손잡고 지난 4월 29일 유러피언 패밀리 뷔페 ‘엘레나키친’을 론칭했다. 에드워드 권이 직접 메뉴 개발에 참여한 ‘엘레나키친’은 이탈리아·프렌치·벨지움 등 특별함을 담은 유러피언 메뉴를 선보인다. 특히 ‘셰프 스페셜 라이브 존’에서는 에드워드 권의 스페셜 레시피로 즉석에서 조리한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다. 저온으로 장시간 조리하는 방식의 ‘로스트애플처트니와 수비드 치킨 스테이크’, 피렌체풍의 스테이크 ‘비스테카 스테이크 시즈닝’ 등 총 6종의 스테이크를 돌아가며 제공한다.



한국엡손, 사진 출력 이벤트 진행



5월 한 달 동안 나들이 사진 출력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한국엡손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엡손은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www.epson.co.kr)에서 잉크젯 프린터 및 복합기 구매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신제품 ‘L365’와 ‘L565’ 출시 기념 이벤트로 L 시리즈 주요 제품 11종과 M 시리즈 2종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OK캐쉬백 최대 2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5월 31일까지 엡손 L220을 이마트에서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밖에 포토 용지와 잉크 등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임페리얼, 고객 감동 브랜드 지수 1위 선정



국내 대표 프리미엄 스카치위스키 ‘임페리얼’이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발표한 ‘2015 고객 감동 브랜드 지수’에서 1위로 선정됐다. 임페리얼은 1994년 국내 최초로 12년산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을 연 브랜드다. 이번 수상을 통해 지난 21년 동안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 브랜드이자 프리미엄 스카치위스키로 원칙을 지키며 소비자의 권리 보호에 앞장선 점을 인정받았다. 또 12, 17, 19, 21 퀀텀으로 이어지는 4개의 명확한 연산과 혁신적인 위조 방지 장치의 진화, 디자인 우수성을 통해 시장 발전을 견인해 온 점도 고객 감동 브랜드 지수 1위에 선정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김수아 인턴기자 sa0410@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