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업계, ‘이색 간편식’으로 봄맞이 캠핑족 공략

식품 업계, ‘이색 간편식’으로 봄맞이 캠핑족 공략



식품 업계가 한 단계 진화한 ‘이색 간편식’을 잇달아 선보이며 봄맞이 캠핑족을 공략하고 나섰다. 상하치즈가 선보인 ‘링스’는 가늘게 찢어 먹는 스트링 치즈로, 불에 살짝 구워 먹으면 특유의 쫄깃한 맛이 살아나 캠핑 요리에 제격이다. CJ제일제당은 고체형 건더기 블록을 활용한 기존의 컵밥 형식에서 벗어나 액상 소스를 활용한 ‘햇반 컵반’을 선보였다. 오뚜기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파스타 소스 ‘비비게따’를 선보였다. 면을 삶아 그릇에 담고 소스를 부어 비비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제품이다. 파스타 외에 리조토용 소스나 빵을 찍어 먹는 소스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캠핑 시 유용하다.



도시바, ‘칸비오 에어로캐스트’ 출시



도시바 일렉트로닉스 코리아(이하 도시바)가 무선 외장하드 드라이브 ‘칸비오 에어로캐스트(CANVIO AeroCast)’를 국내에 출시했다. ‘칸비오 에어로캐스트’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와 무선으로 데이터를 저장·공유·스트리밍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 스스로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생성해 케이블 없이도 모바일 기기에 접속할 수 있다. 직장인·여행객·사진작가 등 이동 중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사용자들을 타깃으로 출시됐다. 특히 제품에 내장된 SD카드 슬롯은 자동 백업 기능을 지원해 고용량의 영상 파일을 쉽고 간편하게 저장할 수 있다.



섀르반, ‘키즈 숲 탐험대’ 성료



유아·아동 용품 전문 기업 ‘제로투세븐’의 키즈 전용 아웃라이프 브랜드 ‘섀르반’이 4월 28일 과천 서울대공원 삼림욕장에서 숲 체험 프로그램 ‘키즈 숲 탐험대’를 개최했다. 이번 숲 체험은 ‘자연이 곧 놀이터’라는 섀르반의 브랜드 철학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자연과 교감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총 20팀이 참여해 전문 숲 해설가와 동행하며 ‘숲속 이야기’, ‘식물 원정대’ 2가지 테마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섀르반은 6월까지 매월 1회씩 숲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며 블로그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응모할 수 있다.



눈스퀘어, 리뉴얼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명동의 글로벌 복합 문화 공간 눈스퀘어에서 4월 30일부터 5월 17일까지 6층 식음료 매장 리뉴얼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눈스퀘어에서 구매한 영수증을 지참해 6층 이벤트 부스를 방문하면 금액대별로 더바디샵 샤워젤, 라네즈 투톤립, CGV 영화 예매권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눈스퀘어에 입점한 매장들도 증정 및 할인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리뉴얼된 식음료 코너에는 매드포갈릭·무명식당·버거비·신라면옥 등 다양한 레스토랑들이 입점해 새 단장을 마쳤다.









볼보트럭코리아, ‘유로6’ 인기



세계적인 상용차 브랜드 볼보트럭의 ‘유로6’ 모델이 유례없는 판매 실적을 보이며 국내 상용차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3월 초 예정됐던 유로6 모델 공식 출시 행사를 앞두고 1월 말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해 한 달이 안 되는 짧은 기간 동안 320여 명에 달하는 고객을 확보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와 같은 여세를 몰아 볼보트럭 유로6 모델은 4월 30일까지 230여 대가 고객에게 인도됐고 사전 예약 및 신규 계약의 쇄도로 출고 대기 중인 차량만 250여 대에 달한다.



‘덕혜옹주’, 식사·숙박 패키지 선봬
뮤지컬 ‘덕혜옹주’가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패키지 상품과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덕혜옹주’는 한 나라의 버려진 황녀의 삶을 통해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는 뮤지컬이다. 이번 패키지는 ‘더 플라자 호텔’의 뷔페 식사권과 뮤지컬 관람권을 함께 제공하는 식사 패키지, ‘센터파크호텔’ 또는 ‘티파크호텔’ 숙박권이 포함된 숙박 패키지로 이뤄졌다. 더 플라자 호텔은 뮤지컬 공연장과 가까워 공연 관람 후 외식 및 데이트 코스로 적합하다. 숙박 패키지는 나들이를 원하는 가족 단위 관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김수아 인턴기자 sa0410@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