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앱 개발&사물인터넷 선두주자 ‘스마트아카데미’, 정규 교육과정 모집한다
입력 2015-01-06 14:43:08
수정 2015-01-06 14:43:08
스마트아카데미가 2015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승인 과정으로 실업자 대상의 정규과정 ‘스마트문화 앱 콘텐츠 제작’, ‘사물인터넷(IoT)연동 스마트앱제작’ 과정을 신설하여 모집 중(2월12일 개강)이라고 밝혔다
스마트아카데미는 교육기관 중 유일하게 홈페이지에서 교육생이 만든 앱과 게임실행이 가능하며 이 앱과 게임들이 모두 40시간의 교육을 수강하며 제작된 것이 알려지면서 많은 예비교육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스마트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스마트 앱 개발과정은 복잡한 코딩 없이 앱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종합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 강좌이다. 이와 함께 운영되는 사물인터넷(IoT) 앱 개발과정은 최근 트렌드에 맞춰 아두이노(Arduino)를 이용한 하드웨어 개발 및 연동을 위한 과정으로 기존의 앱ㆍ게임은 스마트 기기의 하드웨어 기능에 맞춰야 하지만, 직접 제작한 하드웨어를 이용하면 보다 더 다양한 앱ㆍ게임 제작이 가능한 과정이다.
두 과정 모두 안드로이드앱과 아이폰앱 통합 툴과 비주얼 툴을 사용하여, 처음 배우는 수강생들이 직접 원하는 앱을 기획 및 제작하도록 진행되며 수강자 전원에게 프로젝트 실습 및 실습지원, 온라인 기술지원 등 다방면의 교육지원이 상시 제공되며 수료전 창업지원과 취업지원으로 100% 창취업을 목표로 엔젤투자클럽과 유명게임사가 협력 준비되었다.
또한 산업인력공단의 승인 과정으로 실업자뿐만 아니라 재직자 국비지원 및 환급을 통하여 교육비(100%~80%)지원도 받고, 교육도 받고, 나만의 앱과 게임도 개발하고, 개발과정이 담긴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도 완성시켜 취업성공률도 높이면서 1석4조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이번 스마트아카데미의 스마트 앱 개발 및 사물인터넷 앱 개발 교육과정은 그 동안 수업에 참여했던 업체 관계자 및 협력기관들의 인력요청에 맞추어 인재를 배출하여 취업률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두 과정은 장기 과정(5개월)으로 1년에 한두 번 개강하여 소수의 교육생들에게 집중적으로 교육기회를 줄 것으로 알려져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이번 스마트아카데미의 교육 일정 및 포트폴리오, 라이브 데모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martacademy.or.kr) 확인 및 유선(02-567-3885), 메일(support@smartacademy.or.kr)을 통해서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