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f] 습관성 헤드업 탈출

임팩트 순간까지 상체 기울기 유지해야


모든 골퍼들은 헤드업을 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머리를 잡아 놓으려고 하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것이다. ‘머리를 잡아야지’라고 막연하게 생각하는 골퍼들은 결국 치고 난 후 ‘또 헤드업 했네. 다음 샷은 머리를 잡고 쳐야지’라고 다짐할 것이다. 하지만 다음 샷 역시 몸이 일어날 확률이 높다. 몸이 덜 일어나고 헤드업을 방지하는 방법을 익혀 헤드업에서 탈출하자.



공을 칠 때 몸이 일어나는 이유는 백스윙에서부터 문제가 있다. ?처럼 몸이 많이 일어나면 다시 공을 칠 때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반대로 머리를 너무 꽉 잡아 놓으려고 하면 ?처럼 백스윙에서 체중이 왼쪽에 실려 체중 이동이 어려워지고, 결과적으로 몸이 들리면서 맞을 때가 있다. 그래서 좋은 백스윙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머리를 들지 않으려는 막연한 생각만으론 헤드업을 고치기 어렵다. 몸이 많이 일어나는 골퍼들은 자신의 측면 어드레스 모습과 어드레스 때 만들어진 몸의 각을 잘 느껴야 한다. ?에서 어드레스 때 발목에서 무릎까지, 무릎에서 골반까지, 골반에서 목까지 선의 기울기를 스윙하는 동안 그대로 유지해야 스윙의 안정감과 함께 공의 정확도가 높아진다. 특히 주의하고 더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상체의 기울기다. 임팩트 순간까지 상체의 기울기를 어드레스와 같도록 만들어 주려고 노력해야 습관적인 헤드업을 고칠 수 있다.


신나송 프로



2005년 KLPGA 입회(정회원)
2012년 연세대 대학원 스포츠레저학과 재학
2011년 J골프 ‘워너비 S’시즌3 MC
2012년 SBS골프 ‘용감한 원정대’ MC
2012년 SBS골프 ‘아이러브 골프’ MC
2014년 SBS골프 ‘골프픽스’ MC(현).


사진 김기남 기자┃장소 대부도 아일랜드CC┃의상 레노마스포츠┃헤어 보이드바이박철 박지원┃협찬 www.ongreen.co.kr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