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쿨, 학원형 녹화인강의 틀을 깨고 생방송 강의가 등장했다.
입력 2014-10-01 09:56:14
수정 2014-10-01 09:56:14
인터넷강의(인강, 온라인강의) 시작은 우리나라의 경우 2004년 2월에 교육과학기술부가 사교육비 경감 대책에 따라 한국교육방송공사가 그해 4월에 개설한 EBSi를 시작으로 온라인 강의 사이트의 수는 매년 증가하였다.
인터넷강의는 학원 이동에 따른 시간절약과 공간적인 제약을 극복한 것이다. 자신에게 맞는 수업을 선택할 수도 있고 다시 보거나 원하는 부분만 반복적으로 볼 수도 있다. 이처럼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반면에 인터넷강의는 언제나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수업을 미루거나 또는 혼자서 학습하므로 지루하며 집중이 안되다는 문제점이 공존하고 있다.
생방송 강의 전문업체 나인스쿨(www.nineschool.co.kr)은 이런 기존의 학원시스템 인터넷강의 틀을 깨고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생방송 시스템으로 선생님은 학습내용을 학생들이 이해했는지 바로 질문하여 확인하고 학생들 또한 답과 질문을 할수있는 생방송 수업을 서비스하고 있다.
생방송으로 참여하여 수업을 하다보니 생동감이 넘치고 학습에 대한 재미와 흥미도 느끼면서 집중도 또한 매우 높다. 초등에서부터 고등까지 주요 과목과 국사, 논술 및 학습법까지 생방송 수업이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변별력이 높은 영어와 수학은 학습수준에 따른 단계별 수업으로 진행된다. 시간에 맞추어 수업을 들어야 하므로 학생의 학습스케줄관리가 잘되며 수업 한 시간전 문자서비스를 제공 학생들의 학습참여를 유도하고 수업을 듣지 못하거나 다시 듣고 싶은 경우를 대비하여 녹화방송도 준비되어있다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생방송 강의 생생라브선생님은 과목에 대한 지식도, 학생들과의 친화력, 생방송에 따른 책임감과 더불어 개인의 인성까지도 검토하여 선발, 학생들에게 지식 전달 뿐만 아니라 인성형성에도 도움을 주려고 노력 하고 있다.
학사일정에 맞추어 진행되는 생방송으로 선생님과 학생이 함께 호흡하여 집중도 높은 학습이 이루어지는 나인스쿨 생생라이브를 체험해 보기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