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SPECIAL] 소비자 선택 받은 최고 브랜드는?

2014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한경비즈니스가 올 한 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2014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브랜드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신뢰’를 핵심 평가 요소로 마련했다.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 이상인 기업의 브랜드를 선별했으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브랜드를 최종 선정했다. 소비자 4118명을 대상으로 총 320개 브랜드에 대한 설문이 진행됐으며 이 중 38개 브랜드가 최종 인증을 받았다.



힐링안마기
손으로 주무르는 안마 효과
제이오컴퍼니는 소형 안마기 선도 기업으로, ‘힐링안마기’ 브랜드를 자체 론칭했다. 사람이 주무르는 듯한 효과를 주는 안마기를 개발·생산하는 데 주력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로 주무름 안마기 실리콘 안마구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힐링안마기 시리즈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맞춰 소비자가 인정하는 제품을 만들고 유통 단계의 거품을 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제작됐다. 안마기를 생활필수품으로 만들기 위해 인체 구조에 가장 적합한 제품 개발에 힘을 쏟고 있으며 베개형·쿠션형·목·어깨 안마기 등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잠이편한라텍스
국제 인증 기관에서 품질 인정
천연 라텍스 시장에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잠이편한라텍스는 전국 16개의 매장에서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베개·쿠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라텍스를 밀도·두께·용도별로 갖춰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하고 체형, 수면 습관, 건강 등을 고려한 개개인 맞춤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 해외에서 완제품으로 직수입해 별도의 가공 없이 고객에게 배송하는 잠이편한라텍스는 미국·프랑스·독일·일본 등의 국제 인증 기관에서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았다. 특히 ‘KBS 소비자 고발-불량 라텍스’편에서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돼 소비자의 지지를 받고 있다.


엑스바이크
실내에서 간편하게…접이형 헬스 사이클
엑스바이크(X-BIKE)는 2008년 론칭 이후 100만 대 판매를 달성한 실내 운동기구다. 엑스바이크는 ‘X’자 모양의 형태로 접었다 펼 수 있는 접이형 헬스 사이클로, 공간 제약이 없고 설치가 간단해 실내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2013년 국민 트레이너 숀리와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였으며 홈쇼핑을 통해 널리 알려졌다. 한편 엑스바이크를 판매하는 (주)이화에스엠피는 2010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하드웨어(adidas hardware)’ 트레이닝 소품을 국내에 론칭했으며 헬로키티 피트니스·뽀로로 에어보드·바비 요가 제품을 성공리에 출시한 바 있다.


올리오
제조부터 판매까지 총괄…내구성 강화
올리오는 상품 개발부터 제조 및 판매까지 총괄하고 있다. 중간 유통 수수료를 없애고 합리적 가격의 주방·생활용품을 판매해 인기를 얻고 있다. 올리오 파스텔 파쉬냄비는 일체형 주물 손잡이로 오븐과 직화에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강화유리로 만든 뚜껑은 내열성이 강해 장시간 가열해도 쉽게 뜨거워지지 않고 넘침 방지 손잡이는 조리할 때 국물이 넘치지 않는다. 또한 내구성을 강화해 스테인리스강 조리 기구에도 냄비 표면이 잘 상하지 않는다. 올리오는 이 밖에 색이나 냄새가 배지 않는 항균 도마, 실리콘 조리 도구, 와이어 선반 등 다양한 주방 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키친아트
‘주방 속 예술 감각’…55년 기술력 강점
국내 최대의 양식기 제조 전문 업체 경동산업의 모태인 키친아트는 ‘주방 속의 예술 감각’이라는 슬로건처럼 주방의 가치를 예술로 승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1960년 설립 이후 55년간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필요와 감각에 맞는 주방 용품을 출시해 고객 신뢰를 쌓아 왔다. 키친아트는 백화점 및 각 유통 단계별 애프터서비스 처리를 위해 시스템을 보완 정비하고 협력사 간 업무 제휴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 창구인 ‘고객 불만 자율 관리 시스템’을 운영한다. 백화점 및 각 유통 단계별 신속한 애프터서비스 처리와 협력 시간 업무 제휴를 통해 고객 불만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도매짱
국내 휴대전화 액세서리 한데 모았다
스마트폰 케이스 대표 기업 머큐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모바일 액세서리 도매몰 도매짱은 국내 휴대전화 액세서리 도매시장 유통 활성화를 목표로 삼고 있다. 유통 단계를 최소화해 중간 수수료를 없애고 상품의 공급가를 최대로 낮추는 데 주력한다. 현재 도매짱에는 모바일 액세서리 업계의 대형 유통사들이 입점해 있다. 국내외의 저가형 상품들부터 고가형 상품들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여러 제품들이 판매된다. 도매짱의 안전 거래 시스템, 영업비용 절감을 통한 최저가 보장, 다양한 이벤트 할인 행사로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트렌드와 소비성향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군을 갖춰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관절팔팔
초록입홍합 천연 원료 사용
‘관절팔팔’은 관절 기능 개선과 관절염 통증 완화에 탁월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천연 원료인 초록입홍합을 사용하고 있다. 실제로 서울대·중앙대·전남대 등 7개 대학병원에서 골관절염 환자 54명을 대상으로 2개월간 임상 연구를 진행한 결과 초록입홍합 추출 오일 성분을 섭취한 환자들의 퇴행성관절염이 4주 뒤 57%, 8주 뒤에는 83.7%까지 개선됐다. 관절팔팔 관계자는 “초록입홍합 오일의 항염 효과는 달맞이꽃유·아마인유보다 200~350배 정도 높다”며 “초록입홍합을 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 중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 개선 기능을 인정받은 것은 초록입홍합 추출 오일이 유일하다”고 말했다.


김동명 차가버섯
발효 특허 받은 차가버섯 대표 브랜드
‘김동명 차가버섯’은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차가버섯을 원료로 유효 성분과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해 섭취가 편리한 차가버섯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는 차가버섯 대표 브랜드다. 차가버섯 전문가인 김동명 대표 자문위원을 중심으로 활발한 산학 협력과 연구·개발을 통해 이미 2건의 특허를 출원한 데 이어 지난 3월에는 차가버섯 발효 공법으로 특허를 취득했다. 차가버섯 추출, 농축, 안전성 검사 등의 전 제조 공정을 주관하는 ‘김동명 차가버섯’은 현재 발효 차가버섯, 엔자임 차가버섯, 차가버섯 추출 분말 등 차가버섯 제품을 주력으로 차가효소활력, 발아현미 발효 효소 등의 효소 식품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하이웰코리아
‘초유’로 만든 뉴질랜드 건강식품
하이웰코리아는 뉴질랜드 대표 건강식품 하이웰 헬스(Hiwell healthcare corp.)의 한국지사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검사 후 정식 수입 통관된 제품을 공급, 판매한다. 특히 ‘하이웰 초유’는 뉴질랜드 청정 지역에서 제조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실제 뉴질랜드 방목소에서 48시간 이내에 착유한 초유만으로 제조한다.

‘하이웰 초유’에는 면역글로불린G(IgG), 성장 인자(IgF), 항바이러스 항균 물질(락토페린) 등의 다양한 유효 성분이 풍부하다. 최근 초유가 독감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심순녀안흥찐빵
전통 방식으로 반죽…말랑말랑한 찐빵
횡성군 안흥면에 자리한 ‘심순녀안흥찐빵’은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전통 방식으로 반죽하며 자연 발효와 자연 건조 과정을 거친다. 국산 팥을 사용하고 온돌 숙성 방식과 건조 방식으로 발효하며 겉은 말랑말랑하고 속은 달지 않은 게 특징이다.

심순녀안흥찐빵은 안심 먹을거리를 판매하는 동시에 횡성 지역 상인과의 협력으로 관내의 요식 업체와 정보를 공유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모색하고 있다. 심순녀안흥찐빵 자체 찐빵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백화점·마트·온라인 등의 판매처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가 심순녀안흥찐빵을 찾을 수 있도록 판로를 넓히고 있다.


뉴트리나 건강백서
세계 67개국 진출한 글로벌 펫푸드 기업
카길은 1865년 설립돼 67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펫푸드 기업이다. 한국에서는 현지법인 형태로 1967년부터 동물 영양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는 식품, 농업, 재무 관리, 산업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 판매하고 있다. 뉴트리나 건강백서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인증을 받은 무결점 공장인 송탄 공장에 펫 푸드 전용 시설을 갖추고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뉴트리나 건강백서는 기능성, 견종별, 유기농 라인 등 차별화된 라인 체계를 갖추고 있다. 전 세계의 원료 동향을 분석하는 원료 구매 전문가가 엄선된 원료를 사용한다고 카길 관계자는 밝혔다.


시크릿데이
가격 경쟁력 갖춘 생리대 브랜드
시크릿데이는 값비싼 생리대로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유통 마진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소비자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생산 업체와 직접 연계한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으며 롯데마트·GS슈퍼마켓·신세계백화점 등의 오프라인 마켓에도 입점했다. 10, 20대 학생 고객을 대상으로 ‘시크릿데이와 함께하는 건강한 학생 캠페인’을 펼쳐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판매하는 한편 수익의 일부를 학교에 기부하기도 했다. 시크릿데이는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온라인 판매 사이트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 소통을 통해 도출된 의견을 반영해 품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금비
7년간 같은 가격, 품질 유지
금비의 한자는 비단 금(錦) 갖출 비(備)로, 비단처럼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성인용 기저귀를 만들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금비는 론칭 후 7년 동안 기저귀 원자재 값의 인상 폭이 클 때도 한결같은 가격, 같은 품질을 유지해 왔다. 또한 100% 국산 원자재를 사용해 국내에서 생산하고 있다. 사용자가 쾌적하게 느낄 수 있도록 통기성 필름을 사용한다. 원자재 절감을 위해 비통기성 필름을 사용하는 경쟁사와 차별화했다. 금비 관계자는 “이러한 장인 정신이 소비자에게 신뢰를 얻어 이번 수상에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성인용 기저귀 시장에 기준을 세워 프리미엄 고품질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컴포트라이크
코스닥 등록 국내 토이 기업
1993년 설립 이후 ‘어린이에게 꿈과 사랑을 심는다’는 이념을 지켜 온 유진로봇 지나월드는 2001년 11월 코스닥 등록을 통해 명실상부한 국내 토이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특히 아웃도어 유아 승용 완구 ‘컴포트라이크’를 통해 승용 전문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편안함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설계된 ‘컴포트라이크’는 야외에서 잠든 아이들을 위한 3단 등받이 조절 수면 모드를 적용하고 있다. 아이의 성장에 맞춰 3단계 모드로 변환할 수 있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동의 편의를 고려한 컨트롤 방식으로 제작돼 조립 및 작동하기가 용이하고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도노비
2인용으로 변신, 멀티 유모차
도노비는 이탈리아어로 선물을 뜻하는 ‘도노(Dono)’와 영어 ‘아기를 위한(for baby)’의 약자로 ‘아기를 위한 선물’을 의미한다. 도노비 유모차는 스토케·싸이벡스·콩코드 등 해외 유명 유모차 제품을 한국에 소개하던 파파앤코가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출시한 국산 유모차 브랜드다. 특히 도노비의 투비 유모차는 1인용 유모차에서 시트를 추가하면 2인용 유모차로 사용할 수 있어 멀티 유모차로 주목받고 있다. 도노비의 전 제품은 유럽 안전 인증 항목에 준수해 생산되고 있으며 유럽 안전 인증 관련 표준 코드 EN1888이 요구하는 위험성 여부 테스트를 모두 통과했다.


젠틀안트
30년 이상 구두 장인이 만든 수제화 브랜드
젠틀안트는 30년 이상의 노하우를 지닌 구두 장인들이 패턴 작업, 가죽 재단, 재봉의 전 과정을 담당하며 이탈리아 수제화의 전통을 이어가는 남성옴므 전문 업체다. 옥스퍼드·로퍼·부츠·워커 등 남성 수제화 제작을 시작으로 현재는 남자 수제 벨트와 와이셔츠·넥타이·커프스버튼핀 등 남성 제품을 아우르고 있다. 젠틀안트옴므는 496㎡(150평)에 달하는 오프라인 매장 1호점에 이어 최근 430㎡(130평)대의 오프라인 매장 2호점을 경북 포항시 북구 장성동에 오픈했다. 중국·일본·미국으로도 수출할 예정이다.


리스킨
민감성·여드름 피부 위한 기능성 화장품
리스킨은 민감성·피부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 쇼핑몰로, 스킨·로션부터 수분·아이크림 등 다양한 종류의 화장품을 라인별로 갖추고 있다. 리스킨에서 출시되는 TS 라인의 화장품은 파라벤·페녹시에탄올과 같은 유해 성분이 들어 있지 않아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즐겨 찾는다.

‘TS 스페셜 케어’ 라인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 받은 여드름 예방 의약 외품으로,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들로 주로 구성돼 있으며 민감성·트러블 피부에 적합하다. 또한 폼 클렌징과 스킨·로션 등 다양한 세트 상품 등으로 구성돼 있다.


뷰티레시피
저자극 화장품 브랜드
뷰티레시피는 스킨 케어의 기본인 보습과 진정 효과를 바탕으로 한 저자극 화장품으로, 화학 성분을 최소화하고 피부 타입 및 피부 상태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라인을 구성하고 있다. 동물 보호 시민 단체 카라와 함께 동물실험 반대에 앞장서는 한편 판매하는 전 제품을 자체 생산하고 있고 제조일로부터 1개월이 지나지 않은 제품만 판매하는 원칙을 갖고 있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21가지 화학 성분을 넣지 않고 정제수 대신 효모 성분인 갈락토미세스, 보습 효과로 유명한 슈도알테로모나스, 해외 스타들의 해독·건강주스로 소개된 스피룰리나 등을 사용하고 있다.


해커스패스 공무원
해커스의 명성 그대로
해커스패스 공무원학원은 9급 공무원, 7급 공무원, 경찰공무원 시험 등에 대비하는 공무원 전문 교육기관이다. 강남역 캠퍼스와 노량진 캠퍼스로 나뉘어 있으며 탄탄한 교육 커리큘럼을 토대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해커스 교육그룹의 체계적인 학습·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4개월 만에 공무원 시험 합격자를 배출하기도 했다. 특히 공무원 수험생이 가장 어려워하는 영어 과목에 강점이 있다. 인기 외국어 학원인 해커스어학원의 시스템을 토대로 탄탄한 학습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스타 교수진이 최신 경향을 반영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프렌드
에듀패드로 쉽고 재밌게 공부한다
아이프렌드는 디지털과 아날로그 기능이 융합된 ‘디지로그 학습지’, ‘아이프렌드 한자’와 ‘아이프렌드 영어(Voca)’를 출시한 디지털 학습지 브랜드다. 전용 패드인 에듀패드로 쉽고 재밌게 공부에 흥미를 일으킬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이프렌드는 속독과 속청 방법을 구현해 아이 스스로 학습에 집중할 수 있게 했다. 하루 15~20분 학습으로 112일 만에 8급~1급 한자 3500자를, 140일 만에 파닉스부터 수능 영단어까지 7000개의 영어 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한자의 경우 아이 눈높이에 맞춘 도식과 그림으로 한자 생성 원리를 이해한 뒤 획순에 따라 연습할 수 있다.


예스유학
전문 상담원들의 맞춤 상담
미라클에듀 브랜드 예스유학은 학원 사업으로 출발해 올해 창립 12주년을 맞았다. 부산 지사를 비롯한 국내 지사와 미국·캐나다·유럽·뉴질랜드 등의 해외 지사망을 갖췄다. 예스유학은 전문성에 가장 핵심을 두고 있다. 특히 지역별로는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미국 보딩스쿨과 미국 관리형 유학, 칼리지 컨설팅, 석박사 유학 프로그램까지 대학 컨설팅 분야에서 전문성을 자랑한다. 미국 시민권자 또는 미국 학위를 취득한 전문 상담원들이 예비 유학생들에게 미국 내의 다양한 학교와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 상담을 제공하며 학생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상담을 진행한다.


황금비율
수기 관리로 기혈 순환
황금비율은 메르디앙본테라피로 작고 균형 잡힌 얼굴형과 건강한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어 주는 에스테틱 브랜드다. 메르디앙본테라피는 우리 몸의 보사 원리에 건강한 미용 개념을 접목해 만든 프로그램으로, 손(手)을 이용해 뼈, 근육, 피부를 관리함으로써 기혈 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체형 교정, 면역 강화, 혈행 촉진, 통증 완화, 비대칭 교정 등에 도움을 준다.

황금비율 심재숙 원장은 “이번 수상은 25년이란 시간 동안 체험한 수많은 고객들의 호평과 노력에 대한 상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황금비율의 발전을 위해 꾸준한 연구·개발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다방
모바일로 전월세 구한다…부동산 애플리케이션
‘다방’은 전국의 오피스텔·원룸·투룸 등 전월세 부동산 매물들을 스마트폰으로 찾고 스마트폰으로 방을 직접 촬영해 광고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원하는 지역·종류·조건 등을 클릭 몇 번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인근 지하철, 카페, 관공서까지의 거리나 실시간 문의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기존 부동산 포털들의 문제점으로 지적돼 온 허위 매물을 근절하도록 실제 사진 확인 서비스에 중점을 기울인다. ‘다방’은 2013년 7월 구글 앱스토어 론칭 후 10개월 만에 3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부동산 애플리케이션 톱 5에 랭크됐다.


톡스앤필
정품·정량 보증제, 투명한 비용 공개
톡스앤필은 ‘보톡스와 필러’의 준말이다. 톡스앤필의원은 ‘보톡스·대중화 선언’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여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숙련된 의사에게 경제적인 비용으로 보톡스 필러 시술을 받게 하는 것을 목표로, ‘모든 시술 비용 공개’, ‘현금·카드 동일한 정찰제’, ‘정품·정량 보증제 시행’ 정책을 펴고 있다. 정기적으로 원장 세미나를 개최해 시술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시술사례 토론을 실시하고 있다. 톡스앤필의원 관계자는 “시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한 결과 많은 사람들이 톡스앤필을 방문하고 있다”며 “의료진이 가지고 있는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하다”고 말했다.


하늘성형외과
멸균 소독·안전 시스템 갖춰
부산 하늘성형외과는 눈성형·코성형·안면윤곽·가슴성형·지방흡입 등 모든 시술을 통합적으로 진료하고 있다. 눈성형·코성형은 물론 노화와 피부 문제까지 각 분야별 전문의와의 상담과 시술이 가능하다. 하늘성형외과는 365일 멸균 소독 시스템과 안전한 시술 모니터링 시스템, 응급 상황 시에 신속한 대처를 위한 심장제세동기 등의 안전 시스템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국제 표준 규격인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해 성형 및 피부에 대한 의료 및 부가 서비스 부문뿐만 아니라 병원 장비와 시설, 시술 만족도 등 다양한 항목에 걸쳐 검증을 받아 환자들에게 믿음을 주는 병원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효사랑가족요양병원
의료기관 인증 획득
전북 전주시에 자리한 효사랑가족요양병원은 2007년 개원 이후 양·한방 협진을 통해 차별화된 진료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13년에는 국내 요양 병원 최초로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660병상 규모, 총 16명의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된 특성화된 병동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전문 재활 치료를 중추신경·척추관절·통증재활 분야로 나눠 더욱 세심한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효사랑가족병원은 간호, 행정 관리자, 재활 등의 지역사회 세미나 개최 및 지속적인 직원 교육으로 직원들의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포항 우리들병원
우리들병원의 네트워크 병원
2011년 8월 개원한 포항 우리들병원은 척추 질환 전문 병원인 우리들병원의 네트워크 병원 중 하나다. 2대 병원장으로 부산 우리들병원 부원장, 동래 우리들병원 병원장, 서울김포공항 우리들병원 진료원장 등을 역임한 장의성 병원장을 초빙해 포항뿐만 아니라 경주·울진·영덕 등 환동해권 척추 환자들의 건강 지킴이를 자청하고 있다. 특히 포항 우리들병원은 포항 최초로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장의성 병원장은 “매주 금요일 전국 우리들병원 의료진이 실시간 화상회의를 하면서 의료 기술 등을 공유하는 등 우리들병원은 전국 어디서나 같은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설레임의원
정품·정량·정성 원칙 고수
설레임의원은 여드름·색소·리프팅·비만·탈모 등을 포함한 피부 미용과 관련한 전반적인 해결책을 제공하는 피부 미용 클리닉이다.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기보다 정품·정량·정성을 다한 정직한 진료를 원칙으로 삼는다. 요리·헬스·비타민·스파·화장품 등 분야별 12명의 전문가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피부 케어 방안을 제시하는 ‘설레임 피부 멘토 프로젝트’를 실시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고객 만족을 위해 ‘2주 전 예약 서비스’, ‘대기 예약 서비스’를 하고 있다. 설레임의원 관계자는 “하루에 정해진 인원만 받는 예약제 시스템으로 개개인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내과외과
11년 역사, 최고 전문의 모였다
2007년 개원한 서울내과외과의원은 서울대 의과대학 내과·외과 출신 전문의들이 모인 의원이다. 건강검진센터·하지정맥류클리닉·유방클리닉·갑상선클리닉·대장항문클리닉·피부과클리닉·부인과클리닉·비만클리닉 등을 운영한다.

서울내과외과의원의 하지정맥류클리닉은 광혈류량 측정 검사(PPG)와 듀플렉스 컬러 초음파 검사를 통해 하지혈관의 상태를 진단하고 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 특수 제작된 미세 바늘로 거의 통증이 없는 혈관경화요법을 제공한다. 하지정맥류 레이저 수술 역시 11년 경험을 통해 레이저 광섬유를 혈관 안에 정확히 삽입해 치료하고 있다.


에이스연애클리닉
건강한 연애 도우미…이별 후유증 맞춤 치료
에이스연애클리닉은 이성 관계로 마음의 고통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휴먼 컨설팅(human consulting)을 제공한다. 재회·치유 상담의 테라피로 건강한 연애를 돕는다. 에이스연애클리닉은 수많은 커플들의 연애 상담 분석 결과 이별의 가장 결정적인 요인으로 ‘정서적 폭력’을 꼽는다. 이별의 아픔을 치료하기 위해 심리학·통계학·뇌신경학 등을 이용한 접근법은 물론 심리 조절(Psychic Domination) 트레이닝과 같은 자존감 향상 상담(self-esteem)을 도입하고 있다. 아픔의 원인이 되는 문제를 분석·진단하고 정신적 충격과 이별 후유증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법을 개인 맞춤으로 제공한다.


가마로강정
전통 튀김 방식 고수하는 강정 브랜드
가마로강정은 전통 튀김 방식으로 새로운 맛을 제시한 강정 브랜드다. 2012년 4월 론칭한 이후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론칭 2년 만에 서울과 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220여 개의 가맹점을 개설했다.

이론과 실전을 통한 200시간 교육을 실시하며 15명의 슈퍼바이저가 전 가맹점을 수시로 방문, 지도한다. 가마로강정 관계자는 “강정 브랜드의 홍수 속에서 고객의 신뢰와 품질을 바탕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연일 가맹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소닉녹음기
‘별에서 온 그대’에 등장한 볼펜형 녹음기
1996년 신원엔지니어링으로 시작한 이소닉은 10여 년간에 걸친 오디오 제품 개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체 브랜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이소닉이 2014년 새롭게 출시한 볼펜형 녹음기 PCM-008은 유선 리모컨으로 조작이 간편하며 중량 21.8g, 직경 11.4mm로 더욱 가벼워졌다.

볼펜형 녹음기 PCM-007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 협찬된 바 있는데,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탁월한 녹음 성능으로 이목을 끌었다. 이소닉은 전 세계 20여 개국에 디지털 녹음기와 보이스펜을 지속적으로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위상을 높이고 있다.


아베마르
밀 배아 발효 시 생성, 세포 증식 차단한다
아베마르는 밀 배아 발효 시 효모가 밀 배아를 먹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물질이다. 이 물질에서 대체 벤조퀴논(benzoquinone)이 생성돼 세포 증식을 차단한다는 사실이 노벨 수상자이자 헝가리 과학자 센트죄르지 알베르트 박사에 의해 밝혀졌다. 아베마르는 헝가리에서 암 환자용 비처방 특수 의료 식품 제503호로 등록됐으며 유럽에서는 공식 승인 라벨이 부착된 의약품으로 시판되고 있다. 아베마르를 판매하는 SKW 힐링푸드는 이 밖에 게르마늄·AHCC·아베마르·키토산·후코이단·차가버섯·꽃송이버섯·잎새버섯·프로폴리스·청엽일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현주 기자 charis@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