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성형, 높이보다 자연스러움이 우선


한국을 포함한 동양인 중에서는 낮은 콧대에 끝이 둥근 모양의 코를 가진 사람이 많다. 콧대가 낮고 코끝이 눌린 코는 밋밋한 인상을 주므로 상대적으로 세련돼 보이는 서양인들의 오똑한 코를 부러워하게 된다.

평소 낮은 코 때문에 고민이라면 코 성형을 통해 이미지 변화를 꾀할 수도 있다. 낮은 코는 콧대가 낮으면서 코끝이 뭉툭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콧대성형과 코끝성형을 병행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콧대성형은 코 기둥 부위나 콧구멍 안쪽을 절개해서 보형물을 삽입한다. 보형물로는 실리콘이나 고어텍스를 사용하며 콧대를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코끝성형의 경우 부작용이 적은 자가연골을 사용할 수 있는데, 귀 또는 비중곡 연골을 사용한다.

성형문의로 병원을 찾는 사람들 중에는 매스컴 속 연예인들의 오똑한 코를 보고 특정 연예인의 코처럼 수술해달라고 요구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개인이 가진 얼굴의 특징이나 코의 모양을 고려하지 않고 무턱대고 타인의 코를 흉내 낸다면 부자연스러운 결과만 얻을 뿐이다. 그뿐만 아니라 심각한 경우 재수술을 결심할 수도 있다.

부산하늘성형외과 김성호 원장은 “최근의 코 성형은 무조건 높은 콧대나 연예인의 코 모양을 따르기보다는 전체적인 얼굴 균형을 고려한 수술이 선호된다”며,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시술의를 찾기 위해서는 성형 후기를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직접 내원해 상담을 받는 것도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부산하늘성형외과는 지난 20일 ‘2014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의료(성형외과)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