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유통마진 낮춰 고객만족, ‘시크릿데이’
입력 2014-05-20 11:37:58
수정 2014-05-20 11:37:58
여성이 원하는 생리대를 만드는 ‘시크릿데이(www.secretday.co.kr )’가 20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4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여성용품(생리대)부문 대상을 받았다.
시크릿데이는 값비싼 기존 생리대로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를 보며, 2011년도에 여자가 진정 원하는 생리대를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시작됐다. 유통마진을 최소화해 소비자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생산업체와 직접 연계해 온라인에서만 판매를 시작했다. 최근에는 품질력을 인정받아 온라인뿐만 아니라 롯데마트, GS슈퍼마켓, 신세계백화점 등에도 입점했다.
10대~20대와 함께하는 이벤트인 ‘시크릿데이와 함께하는 건강한 학생 캠페인’을 통해 학생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수익의 일부를 학교에 기부한다. 일례로 작년 중앙대학교에서 시행한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이어 올해는 서울에 위치한 여대와 경상도 소재 학교와 캠페인 조율 중에 있다.
시크릿데이는 항상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온라인 판매사이트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소통을 통해 도출된 의견을 반영해 품질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2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4,118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38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