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 주는 첫인상, ‘ㅅ절골술’로 완성

IB_S_BASIC_COPYRIGHT =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 짓는 부위는 어디일까? 흔히 '눈'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람의 첫 인상을 결정 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얼굴형'이라고 한다.

기본적으로 얼굴형이 얼굴 전체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이다. 얼굴형이 사각턱처럼 턱의 모양이 각지고 넓으면 노안으로 보이거나, 이목구비에 상관없이 촌스럽고 무뚝뚝한 인상을 주기 마련이다.

반면, 얼굴형이 갸름하고 계란형인 경우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인상을 주면서 동안으로 보여, 사람들이 호감을 느끼는 첫인상을 줄 수 있다.

최근 결혼이나 취업을 앞두고 첫인상을 호감형으로 개선하기 위해서, 턱 선을 교정하여 얼굴형을 작고 갸름하게 바꿔주는 안면윤곽수술을 받기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이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특히 사각턱을 개선하고 호감형 인상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수술법 중, V라인 사각턱축소술의 한 종류인 ‘ㅅ절골술’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ㅅ절골술’을 이용한 V라인 사각턱축소술은 사각턱을 V라인으로 개선시켜주는 수술법으로, 턱 끝이 넓고 길게 발달된 경우 효과적으로 턱 끝을 갸름하게 만들어 준다.

‘ㅅ절골술’의 기본적인 개념은 기존의 ‘T절골술’과 비슷하지만, 턱 뼈 아랫부분을 절골할 때 일직선이 아닌 ‘ㅅ’자 모양으로 절골한다는 점이 다르다. 또한 중간에 있는 뼈를 잘라내고 좌우 측 턱 끝 뼈를 모아 고정한 후 옆 부분을 부드럽게 연결하고 남은 부분을 절제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는 수술법이다.

'ㅅ절골술'의 수술 방법은 기존의 'T절골술'의 수술 방법에서 해결이 어려웠던, 아래턱의 신경 위치가 낮은 사람의 경우에도 치아와 신경 손상 없이 효과적으로 턱 끝을 모아줄 수 있다. 또한 좌우 측 턱 끝 뼈를 중앙으로 모을 때 자연스럽게 수직길이가 짧아져 긴 턱을 줄이기 위한 추가적인 수술이 필요하지 않다. 턱 끝의 비대칭이 심한 경우에도 효과가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브라운성형외과 김태규 원장은 “발달된 사각턱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ㅅ절골술’을 이용한 V라인 사각턱 수술을 통해 효과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다”며, “수술 전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은 물론, 3D-CT 촬영 등의 최신 검사장비와 안전시스템이 갖춰지고, 수술 후에도 꾸준한 사후관리가 이뤄지는 병원을 선택해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