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결혼정보회사 바로연, 3년 연속 수상


이무송의 결혼정보회사, 바로연(www.baroyeon.co.kr)이 4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4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정보서비스(결혼정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결혼정보회사 바로연의 ‘커플매니저’, 뇌파 분석기를 이용한 ‘감성매칭시스템’, 현대해상 ‘2억 원 안심보험’ 등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KAIST 뇌파연구소 연구진과 공동 개발해 국내 특허를 획득한 바로연만의 ‘감성매칭시스템’은 보다 과학적인 결혼정보 매칭시스템 구축을 선도했으며, ‘커플매니저’는 남성과 여성이 갖는 결혼에 대한 가치관 등의 차이를 충분히 이해하고 이에 걸맞는 조언을 해준다.

바로연의 남다른 마케팅 전략과 서비스는 독자적인 색깔을 구축해 왔고, 이는 단기간에 업계 선두자리에 오를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3,582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42개 부문, 43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0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