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 건강을 위한 건강보조식품 섭취 증가! 꼭 필요한 여성비타민은?


감기몸살이 걸리기 쉬운 겨울, 중장년층은 자신의 건강관리를 위해 꾸준하게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다. 건강관리를 위해서 헬스장을 찾는 사람들부터 보약을 챙겨먹는 사람들까지 자신만의 다양한 건강관리법으로 건강관리를 하며 건강을 유지하는 중장년층이 많으며 최근에는 양파즙, 양배추즙, 사과즙의 효능은 물론 보약 등으로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하고 있다.

양파즙은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며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영국식품연구소는 양파에 들어있는 케르세틴이라는 물질은 혈관의 염증을 예방해주어 중장년층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발표했으며, 양파의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을 보다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게 도와주는 양파즙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양파즙 다이어트 열풍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었다. 양파즙의 매운 향으로 인해 집에서 양파즙 만들기를 하기보다는 매운 향을 조절한 양파즙을 구입해서 먹는 사람들이 많지만 양파즙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다. 우선 양파즙을 만들기 위해 양파를 깨끗하게 손질하고 양파가 잠길 만큼 물을 부어 강한 불로 끓이기 시작한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주고 약 15-20분뒤 약 불로 졸여주면 된다. 양파가 충분히 졸여졌다면 체방에 양파즙을 걸러내어 깨끗한 유리병에 보관하면 되고, 이렇게 만든 양파즙은 수시로 물에 희석시켜 꿀과 함께 마셔주면 중장년층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서양의 3대 장수음식에 선정될 정도로 건강에 좋은 양배추 즙의 효능은 매우 다양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스트레스로 각종 건강관리에 신경이 쓰이는 중•장년층은 양배추즙을 항시 곁에 두고 복용하면 좋다. 양배추즙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다양한 양배추즙이 있지만 양배추즙은 양파즙에 비해 직접 만드는 것이 더욱 수월하여 집에서 양배추즙 만들기를 통해 마시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양배추즙을 만드는 방법은 양파즙을 만드는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다. 다만 양배추즙은 단독으로 음용하기에는 맛이 없으므로 요구르트나 꿀 등을 첨가하여 먹는 것이 좋으며, 양배추즙을 위한 양배추는 세척하기 쉽지 않으므로 유기농양배추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하고 물에 식초를 희석시켜 혹시 남아있을지 모르는 농약을 깔끔하게 제거하도록 한다.

아침 사과는 보약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과의 효능은 널리 알려져 있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에게 매일 아침 사과를 먹기란 쉽지 않으므로 직접 사과를 먹어주는 것보다는 즙을 통하여 마시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보약보다 좋은 아침 사과를 간편하게 먹기 위한 사과즙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사과의 좋은 성분이 농축되어 있는 사과즙 만들기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사과즙에 들어갈 사과를 고르는 것이 우선이다. 잘 읽어 붉고 단단한 사과를 골랐다면 사과즙을 만들기 위해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이 중요하고, 본격적으로 사과즙을 내기 전에 사과의 씨를 제거 해주도록 하며 양파즙과 마찬가지로 강 불에서 점점 약하게 졸여주면 된다.
또한 중장년층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회춘 보약과 같은 각종 몸에 좋은 보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같은 보약이라도 사람의 체질에 따라서 보약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한의사와 충분히 상담을 한 뒤 복용하는 것이 좋다. 보약가격이 부담된다면 다양한 한약제가 들어간 보약보다는 양파즙, 양배추즙, 사과즙을 이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실내활동이 많아지는 겨울철, 갱년기를 위한 갱년기영양제 추천으로 여성종합비타민을 함께 먹어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갱년기영양제에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 시켜주는 성분들이 들어있어 철분과 엽산을 기반으로 하는 20대, 30대 여성비타민과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갱년기증상을 보이는 중년층의 여성들의 경우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과 운동과 함께 갱년기 여성영양제를 함께 복용해주면 효과적이다.

갱년기 여성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 갱년기영양제에는 ‘솔가’, ‘굿헬스’, ‘스페쉬’에서 판매하고 있는 종합비타민이 있다. 미국에서 여성종합비타민으로 유명한 ‘솔가’는 엽산, 철분제, 칼슘, 유산균, 오메가3에 이어 갱년기 여성을 위해 출시한 대두이소플라본이 있다. 대두이소플라본은 갱년기 이후 뼈가 약해질 수 있는 중년 여성 및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반면에 한국에서는 미국에서만큼의 인기를 끌지는 못하고 있다.

다음으로 티톡스로 알려진 뉴질랜드 종합비타민 ‘굿헬스’ 브랜드는 멀티비타민 이외에도 초유, 프로폴리스, 스피루리나, 초유파우더, 글루코사민, 칼슘, 아연, 달맞이꽃 종자유, 칼슘 등 다양한 비타민이 출시되고 있다. 이 중에서도 갱년기 여성들이 주목하는 제품에는 하이칼슘의 칼슘제가 있으며 이 칼슘제는 칼슘의 흡수와 이용을 돕는 비타민D를 포함한 액체 칼슘 제품으로 갱년기 여성들의 칼슘의 부족을 예방하는 돕고 있다.

마지막으로 멀티비타민 ‘스페쉬’의 여성비타민 4050아르테미스 포우먼은 한국 중년층의 여성들이 주목하고 있는 여성종합비타민으로 유명하다. 갱년기 여성을 위한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두이소플라본을 기반으로 13가지 비타민과 6가지 미네랄, 67가지 부원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맞춤형 종합비타민이다. 한번의 섭취로 대두이소플라본은 물론 갱년기 여성들에 필요한 미네랄, 부원료를 섭취할 수 있어 손쉽게 여성의 맞춤영양관리를 할 수 있는 여성비타민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한기범 희망재단을 후원하고 밀알복지재단에 수익금의 1%를 기부 하는 등 다양한 좋은 일에 동참하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 이외에도 W-STORE에 입점되어 있어 오프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갱년기 증상을 겪게 되면 야외활동이 감소되고 심하면 다양한 갱년기 질환에 노출 될 수 있다. 이 때에는 되도록이면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는 것이 좋고 여성 갱년기에 좋은 약, 갱년기 여성들을 위한 맞춤형 종합비타민을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또한 갱년기 영양제를 구입할 경우에는 가격보다는 성분을 확인 한 후 자신에게 맞는 갱년기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