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취업·알바의 집합소 ‘커리어’

취업포털 업체인 커리어넷이 12일 서울시 독산동 노보텔앰배서더호텔 신라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정보서비스(취업포털)부문 1위를 수상했다.

취업포털 커리어는 지난 2003년 11월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사내벤처를 시작으로 2012년 6월말 현재 개인회원 수 330만명, 기업회원 35만개를 보유하며 취업포털업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현재 커리어는 아르바이트 전문 '알바로', 경력직을 대상으로 한 헤드헌팅 포털 '커리어센터', 취업전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잡링크', 상위 1% 아르바이트 '귀족알바' 등 국내 최대의 멀티포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온라인 서비스는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채용대행솔루션, 대학취업전산망 구축, 정부취업지원프로그램운영 등 취업관련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커리어 강석린 대표는 “구직자들에게는 취업에 필요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적합한 인재를 빠르게 이어주는 취업포털 정신을 중요시한다” 고 말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84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27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