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주방가전 대표브랜드 ‘쿠첸’

쿠첸(대표 강태융, www.lihom.com)이 12일 서울시 독산동 노보텔앰배서더호텔 신라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가전(압력밥솥)부문 1위를 수상했다.

쿠첸(CUCHEN, Culture of Kitchen)은 대한민국의 건강한 주방문화를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리홈의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다.


지난 2004년, 압력밥솥을 첫 술시하며 맛있는 밥맛, 편리한 기능, 뛰어난 기술력으로 밥솥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쿠첸은 2000℃ 용사기법을 사용해 동급 밥솥보다 열 효율성을 높인 최고의 기술력과 함께 최상의 밥맛을 구현하는 밥솥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특히, 최근에는 한국인의 습관 및 인체공학적 연구로 누구나 밥솥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인기능은 다이얼로, 부가기능은 터치로 설정할 수 있는 ‘스마트 다이얼 시스템(Smart Dial System)’을 개발, 작동 오류를 최소화 했다.

이밖에도 가스불로 인한 화상의 위험이나 유해가스로 인한 질병의 위험을 줄인 불꽃 없는 IH스마트렌지, 집에서도 손쉽게 홍삼제조 및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홍삼중탕기 등이 쿠첸의 대표 제품이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84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27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