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을 바꾸는 뉴 비즈니스] 걸을수록 전기요금 줄여주는 신발 안창 外

매일 내가 만들어 내는 운동에너지를 좀 더 유용하게 쓸 수는 없을까. 사람들은 항상 움직이고 걷고 뛴다. 그렇게 매일 운동에너지를 소모하고 낭비한다. 에바(Eva)는 사람들의 이런 사소한 운동에너지를 이용한 제품이다. 신발 안창에 초소형 전자기의 발전기를 결합해 만들어진 에바는 사람들이 이 안창을 신발에 넣어 걷고 활동할 때 만들어지는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해 준다.

에바로 생성된 전기에너지는 신발 안창 내부에 있는 리튬폴리머전지에 저장된다. 도심 곳곳에 설치된 ERS(Energy Recycle Station) 안에 있으면 에바와 ERS 간 무선 충전 기술로 전기에너지가 ERS 시스템에 저장된다. 전환된 전기에너지는 곧바로 ERS 스크린에 나타나 전기 생성량을 알 수 있다. 두 달 후 특정 단계까지 에너지가 모아지면 ERS 시스템의 전기에너지가 대만의 전력회사로 공급돼 전기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운동도 하고 전기요금도 절약할 수 있는 기발한 제품이다.

관련 정보 www.red-dot.sg



내 집 안의 미니 농장

식기세척기만한 작은 통 안에 신선한 채소와 허브가 가득 담겨 있다. 이 통은 실내에서 허브와 작은 식물들을 편리하고 깔끔하게 재배할 수 있게 해주는 미니 재배기(Urban Cultivator Home)다. 집 안에서 깔끔하게 수경 재배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크기가 작아 큰 공간을 차지하지도 않는다. 단풍나무로 만든 상단 블록은 분리가 가능하고 밑 부분에 바퀴가 달려 있어 옮기기도 편하다. 미니 재배기는 식물이 성장하는 완벽한 환경을 만들어 준다. 이 미니 재배기로 편리하게 가족들이 먹는 채소들을 내 손으로 직접 재배해도 좋을 듯하다.

관련 정보 www.urbancultivator.net



내 피와 음식을 스캔하는 기계

사람의 피 상태나 음식을 스캔하며 건강을 관리하는 기계가 나왔다. 이름도 재미있는 유캔잇(You Can Eat)이라는 이 기계는 특히 당뇨병 환자들에게 아주 유용하다. 당뇨병 환자들은 손가락을 찌르는(?) 아픔을 통해 포도당 수치를 자주 체크해야 한다. 또 음식 조절에 신경을 써야 한다. 유캔잇은 그들의 아픔과 불편함을 덜어줘 아픔 없이 환자의 정맥을 스캔해 포도당 수치를 측정한다. 음식에 가까이 대면 그 음식의 GI(Glycemic Index) 수치와 칼로리까지 나타나며 그 음식을 환자가 먹어도 되는 음식인지 아닌지 알려준다.

관련 정보 www.red-dot.sg



뿌리면 살 빠지는 향수

여성들의 예뻐지고 싶은 욕망은 끝이 없다. 이런 현대 여성들의 트렌드에 맞춰 각종 다이어트 및 미용 제품들이 끊임없이 출시되고 있다. 향수 제조업체인 프랑스 벨즈(Velds)에서 뿌리면 살이 빠지는 신기한 다이어트 향수인 프렌즈모이(Prends-Moi)를 출시했다. 프렌즈모이는 베타 엔도르핀을 생성하는 베타프롤린(beta-proline)이 함유돼 있어 피부에 뿌리면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기분을 좋게 해 주며 과식 충동을 억제시킨다. 게다가 체내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도 들어 있다. 재스민과 라일락 등 여러 종류의 향이 있어 향기와 몸매,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셈이다. 가격은 한 병(100ml)에 42유로(약 6만 원)다.

관련 정보 www.velds.fr/en/lagamme-34-PRENDS-MOI.html


배단비 인턴기자 baedanbi@gmail.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