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f] 근육에 기억돼 고정될 때까지 ‘반복’

겨울철 연습장에서 스윙 궤도 바로잡기


슬라이스를 동반하는 아웃-인(out-in) 스윙을 한다면 연습장에서 어떤 방법으로 연습하면 좋을까. 다운스윙은 빠른 속도로 진행되기 때문에 자신의 스윙이 어떤 궤도로 회전하고 왜 공이 똑바로 날아가지 않는지 체크할 수 없다. 자신의 스윙 궤도가 어떻게 잘못됐는지 연습장에서 체크해 보자.



먼저 <사진 1>처럼 자신이 칠 공 앞 20cm 정도 앞 아래쪽에 공을 하나 더 놓아보자.

상체가 정확한 궤도로 움직여지는 골퍼라면 <사진 2>와 같이 자신이 칠 공의 앞에 있는 공은 앞으로 같이 튕겨나가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상체가 강한 스윙을 하면 아웃-인의 스윙 궤도는 앞에 있는 공을 같이 때리게 된다. 아웃-인 스윙 궤도가 심하다면 <사진 3>처럼 앞에 있는 공과 여유를 조금 더 두고 자신이 칠 공의 위치보다 조금 더 밑에 놓고 샷을 해보자. 이렇게 샷을 했을 때 처음에는 앞에 놓인 공이 임팩트 시 같이 맞아 나가다가 어느 순간 앞에 있는 공이 맞지 않고 제자리에 있다면 공과 공 사이의 공간을 조금씩 줄여 나가면서 샷을 해보자. 스윙의 궤도는 자신이 똑바로 하고 싶다는 생각만으로 똑바로 되는 것이 아니다. 잘못된 것을 눈으로 확인한 다음 지속적인 연습을 통해 이뤄지는 것이다.


사진 이승재 기자 fotoleesj@hankyung.com┃장소 남부CC 연습장┃협찬 www.ongreen.co.kr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