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IN BOOK] 최고 수준 인력…운용 시스템 ‘굿’

LIG투자자문

LIG투자자문은 2006년 3월에 설립돼 2008년 5월 LIG그룹 계열회사로 편입됐다. 연·기금과 금융회사 등의 기관투자가들과 개인 자산가들로부터 위탁 받은 자산을 국내 증시에 투자하는 투자 일임업 및 자문업을 하고 있다. 현재 자본금은 30억 원이며 최상의 인력과 안정적인 펀드 운용 시스템을 구축해 자산운용사로 도약할 계획을 갖고 있다.

시장의 흐름이나 마켓 타이밍에 흔들리지 않고 해당 기업의 성장 잠재력에 근거한 내재 가치를 주목하는 한편 주가에 반영될 때까지의 장기적 안목으로 투자한다.

조사·분석 통해 저평가 가치주 찾아내

LIG투자자문은 펀드매니저의 직관보다 심층적 조사 분석을 통해 저평가된 가치주를 찾아 전통적 의미의 가치주 외에 기술 혁신을 통해 성장 잠재력이 크지만 저평가된 기업에 주로 투자한다.

LIG투자자문은 기업 방문과 조사 분석 및 상호간 토론을 통해 저평가 주식 및 새로운 성장 잠재력이 있는 기업을 조기에 발굴하는 리서치 능력을 겸비한 우수 운용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안정된 조직·시스템·프로세스를 갖추고 높은 수준의 리스크 관리와 컴플라이언스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펀드매니저의 기능을 전문화한 ‘모델 포트폴리오 시스템’을 도입해 매니저의 독단적인 운용을 지양하고 팀 체계를 통해 운용의 안정성을 높이고 장기간 성과를 거뒀다. 2010년 12월 운용 자산 5000억 원을 돌파했다.

LIG투자자문은 그룹 계열사로 편입된 뒤 지난 2008년 말 국민연금의 주식위탁운용 투자자문사로 선정됐으며 주로 LIG투자증권에 주식거래를 위탁하는 방식으로 계열사 간 시너지를 내고 있다.

회사 개요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25 삼성생명동여의도빌딩 11층
대표 전화번호 : 3775-0071
설립일 : 2006년 3월
홈페이지 : www.ligcorp.co.kr
자본금 : 30억 원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