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IN BOOK] 가치 투자 전도사…투자 문화 바꿔

VIP투자자문

개성 넘치는 투자자문사들 가운데서도 VIP투자자문은 최준철·김민국 공동대표의 독특한 이력과 투자 철학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다. 최 대표와 김 대표는 대학 시절부터 가치 투자가 가장 올바른 주식 투자 방법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가치 투자의 유용성을 알리기 위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

VIP투자자문의 운용 철학은 정통 가치 투자다. 가치 투자의 창시자는 벤저민 그레이엄인데, 그의 저서 ‘현명한 투자자’는 가치 투자의 교과서로 불리고 있다.

벤저민 그레이엄의 제자 워런 버핏은 스승에게 배운 가치 투자를 계승·발전시켜 세계 최고의 부자 반열에 오르게 됐다. VIP투자자문은 이러한 가치 투자의 정의에서부터 세부 투자 방법에 이르기까지 벤저민 그레이엄과 워런 버핏의 투자론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산가들 많은 것으로 유명해

최준철·김민국 공동대표는 서울대 재학 시절 결성된 ‘서울대 투자연구회’를 통해 당시만 해도 생소했던 가치 투자의 씨를 뿌렸다. 2001년 인터넷 웹상에 가치 투자 전문 ‘VIP펀드’를 론칭, 2년 만에 수익률 117%(같은 기간 코스피 수익률 15%)를 달성함으로써 가치 투자에 부정적인 국내 투자자들의 선입견을 불식했다.

더욱이 2002년엔 국내 최초의 가치 투자 서적 ‘한국형 가치투자 전략’을 집필, 단숨에 주식 부문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랐으며 국내 최대의 가치 투자 커뮤니티 아이투자닷컴 등을 설립하기도 했다.

VIP투자자문은 가치 투자만을 믿고 달려온 두 대표이사의 활동의 결과물이다. 2003년 설립 후 현재까지 300%가 넘는 누적 수익률과 3600억 원의 수탁액으로 업계 내에서 인정받고 있다. 실제로 업계에서는 이들의 철학에 공감한 많은 자산가들이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회사 개요
주소: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745-5 제일약품빌딩 3층
대표 전화: (02)552-1224
홈페이지: www.vipasset.co.kr
자본금: 51억 원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