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성공CEO”오리엔테이션 개최

성공 CEO, 노하우 전수

(재)송도테크노파크와 (재)인천정보산업진흥원은 IT 및 첨단·지식산업 분야(문화콘텐츠포함)의 아이디어 구상단계에서부터 창업에 이르기까지 맞춤형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업성공 CEO 지원사업」합격자를 대상으로 4월 30일 3시부터 5시까지 인천대학교 대강당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동사업에 대한 안내와 함께 초기창업기업을 위한 자금 지원 사업의 하나인 중소기업청 ‘보증연계형 투자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후, 창업특강에는 전업주부에서 성공CEO로 변신하고, 취업 대신 대학 졸업과 동시에 창업전선에 뛰어들어 세계시장을 누비는 인천 소재 CEO 두명을 초빙하여 창업희망자들에게 희망을 북돋아주고, 향후 창업에 관련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또한, 송도테크노파크와 인천정보산업진흥원은 합격자를 대상으로 5월부터 1,2,3단계별로 맞춤형 창업관련 지원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합격자들은 단계별 프로그램 이수를 통하여 매월 30만원에서 50만원의 활동비를 지급받는다. 또한 온라인교육 및 상담/자문뿐만 아니라 마지막 단계에서는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 집체교육을 받게된다.

사업 종료 이후 창업예정자에게는 인천지역 창업보육센터 입주 우대 혜택 및 창업자금 연계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인천광역시에서는 금번 사업을 통하여 청년 실업 해소와 더불어 명품도시 인천에 걸맞는 IT 및 첨단·지식산업 육성 환경을 조성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사후 평가를 통하여 사업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

박병표 기자 tiki2000@kbizweek.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