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홍블랑푸드, 낭중지추 김홍선 대표의 뉴트로 떡 브랜드



믿고 먹는 홍블랑푸드가 30일 공표된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식품(디저트) 부문 1위로 등극했다.

(주)홍블랑푸드(대표 김홍선)는 양질의 재료로 정성껏 만든 전통 떡에 트렌디한 고물을 더한 뉴트로 감성 시그니처 떡을 온라인 판매하는 프리미엄 디저트 기업이다.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50만 명에 육박하며, ‘믿고 먹는 홍블랑푸드’, ‘인싸템’ 등으로 불리며 인기몰이 중이다. 여러 프리미엄 디저트로 대만, 중국 등 해외에 진출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점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김홍선 대표의 활약이 눈부시다. 김 대표는 20대 초반부터 파워블로거로 활약했으며, 온라인 떡 판매가 드문 7년 전에 판매 공지 10분 만에 쑥떡을 완판시키는 기염을 토해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떡 판매는 예약과 당일 주문 판매가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홍블랑푸드를 성공으로 이끌어 창립 5년 만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홍블랑푸드의 상품 경쟁력도 주목받고 있다. 담백하고 고소한 ‘체다치즈설기’와 100% 고급 자연치즈로 만든 ‘리얼 듬뿍 모짜렐라 치즈떡’은 최초로 치즈를 이용해 만든 떡으로, 높은 재구매율을 자랑한다. ‘쑥 잔뜩 넣은 쑥가래떡’은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입안 가득 퍼지는 향긋하고 진한 제주 쑥 향이 더해져 요즘 같은 봄날의 정취가 흠뻑 느껴진다는 평이다.

김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퓨전 떡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K-디저트의 위상을 세계에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국내외 유수 브랜드들의 소비자 선호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해 가치를 제고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기여했다.

온라인 뉴스팀 hkbusiness@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